'닌자거북이' 음바페 코로나19 확진…프랑스 대표팀 "크로아티아전 결장"

이승선 / 기사승인 : 2020-09-08 11:00:5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승선 기자] 7일(현지 시간) 프랑스 축구선수 킬리안 음바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대표팀이 밝혔다.


AFP 등 외신에 따르면, 이로 인해 프랑스 대표팀은 8일 열리는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크로아티아와의 조별 리그 경기에서 음바페가 출전할 수 없다고 전했다.

지난 5일 스웨덴전에서 결승골을 넣은 음바페는 이날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오후 훈련에 참가했다.

 

▲ 크로아티아전 앞두고 7일 훈련하는 음바페.[AFP= 연합뉴스]

 


음바페는 프랑스 축구대표 선수 중 네 번째로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고, 이외에도 폴 포그바와 후셈 아우아르, 골키퍼 스티브 만단다도 역시 명단에서 제외됐다.

음바페가 소속된 파리 생제르맹(PSG)에서는 네이마르와 앙헬 디마리아 등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7명의 선수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상당수는 지난달 24일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패한 뒤 스페인 동부 해안에 위치한 휴양지 이비사섬으로 여행을 다녀왔다가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음바페는 오는 10일 열리는 리그앙(Ligue 1) 개막전 렌과의 경기를 포함해 12일 라이벌인 마르세이유와의 경기에도 네이마르와 앙헬 디마리아 등 함께 출전이 어렵게 됐다.

 

프랑스 리그는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이는 선수는 8일간 자가 격리를 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선
이승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