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엠미디어, 바둑 콘텐츠 ‘바둑으로 생각하라’ 유튜브 공개

최낙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01-11 16:29:10
  • -
  • +
  • 인쇄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바둑의 재미와 가치 제고를 통해 새롭게 바둑 대중화를 열기 위한 유튜브 바둑 콘텐츠가 공개돼 주목된다.

엠투엠미디어는 바둑 토크쇼와 웹드라마로 구성된 바둑콘텐츠 ‘바둑으로 생각하라’를 1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기원의 협찬으로 엠투엠미디어가 제작한 ‘바둑으로 생각하라’는 한국 바둑의 새로운 대중화 시대를 열기 위해 제작됐다.
 

▲ ‘바둑으로 생각하라’의 진행자인 (왼쪽부터) 신봉호 교수와 강나연 사범. [사진=엠투엠미디어 제공]

엠투엠미디어 관계자는 “바둑은 단순한 놀이나 취미를 넘어 전략적 사고력을 길러주고 정서적 역량을 배양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지만 게임기와 휴대폰에 밀려 그 소중한 가치가 잊혀지고 있다”면서 “경제학 박사와 바둑 전공자이 합작해 참신하고 놀라운 시각으로 바둑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바둑으로 생각하라’에는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 명예교수인 신봉호 교수(아마 6단)와 바둑학 석사 및 문학 박사라는 이색적인 이력을 가진 국제바둑연맹(IGF) 사무국장 강나연 사범(아마 6단)이 나서 바둑의 진가를 소개한다.

엠투엠미디어에 따르면 이들은 재미있는 일화와 사례들로 쉽고 흥미롭게 바둑이라는 깊은 지혜의 샘물에 대한 탁월한 식견을 선보인다.

엠투엠미디어 관계자는 “백상아리의 고래잡는 전략에 숨은 교훈,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성공 사연, 바둑과 4차 산업혁명의 연관성 등 흥미로운 에피소드와 통찰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바둑으로 생각하라’는 ▲1회 바둑을 사랑한 사람들 ▲2회 생존을 위한 전략 ▲3회 AI시대의 생존도구 등으로 구성됐으며, 유튜브 등 SNS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향후 네이버TV와 카카오TV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