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다우기술과 손잡고 중소기업 디지털 경영지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15 16:08:22
  • -
  • +
  • 인쇄
금융API와 비금융 플랫폼 연계, 이업종 제휴기반 확장
중기 경영 효율성 증진, 디지털 전환 지원 위해 협력 강화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IBK기업은행이 다우기술과 손잡고 서비스형뱅킹(Baas)기반 중소기업 디지털 경영지원 확대에 나선다. 금융API와 비금융 플랫폼 연계를 통해 이업종 제휴기반 을 확장한다. 양사는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 증진,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4일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과 ‘중소기업의 디지털 경영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지난 14일 경기도 용인시 ㈜다우기술 본사에서 열린 ‘IBK기업은행-다우기술 중소기업 디지털 경영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박주용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왼쪽)과 다우기술 정종철 Biz Application 부문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BaaS 기반의 금융API 연계 서비스 제공, ▲양사 데이터를 활용한 신(新)비즈니스 모델 발굴, ▲신규 디지털 기업고객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비은행 플랫폼기업에게 금융서비스 및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형뱅킹’인 ‘BaaS’(Banking as a Service)를 기반으로, 금융API와 다우기술의 경영지원 플랫폼인 ‘다우오피스’를 연계해 매출입ㆍ급여관리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경영지원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고객 데이터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업은행 최초의 BaaS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향후 기업은행의 거래고객이 비은행 플랫폼 내(內)에서도 은행의 금융상품ㆍ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BaaS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 바이오 전시무대 종횡무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바이오 전시 무대를 잇달아 누비며 항체-약물접합체(ADC) 위탁개발·생산(CDMO)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 박제임스)는 3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CPHI Worldwide 2025’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오는 11월 3~6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

2

NH농협은행, '내 꿈을 담은 포트폴리오!' 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내 꿈을 담은 포트폴리오!' 비대면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고객의 펀드 투자 접근성을 높이고, AI기반 포트폴리오 투자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NH내가만든포트

3

보람상조, ‘프리미엄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는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보람상조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과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결과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