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블록체인 플랫폼 'C2X' 생태계 합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2 01:20:48
  • -
  • +
  • 인쇄

글로벌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의 차기작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칭) 생태계에 합류한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 IP 기반의 신작 ‘낚시의 신: 크루’를 C2X에 탑재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 낚시의 신: 크루 [컴투스 제공]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 실제 낚시와 같은 손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가 6000만 건 이상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32개국, 애플 앱스토어 기준 91개국에서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이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재미는 물론 C2X 생태계 안에서 이용자들이 경제 활동의 주체가 되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 게임은 원작 IP에 플레이어의 능력치를 증대시키는 지원 캐릭터들인 ‘크루’의 개념을 도입해 전략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크루와 아이템을 수집·성장시키고, 다시 상위 콘텐츠를 공략하며 더 많은 재화와 코인을 획득하는 'P2E(플레이투언)' 사이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자동 낚시 기능과 플레이를 하지 않는 기간 동안에도 쌓이는 방치 보상 시스템이 탑재됐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블렛잔부터 홈 슬리퍼까지...‘홀리데이 굿즈 맛집’ SPC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연말·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 전반에서 한정 굿즈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SPC그룹이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주요 브랜드를 통해 홀리데이 굿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연말이 다가오며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나 사은품을 넘어, 소비 경험과 브랜드 메시지를 담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2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3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하나투어, ‘하나프렌즈’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