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디지털 자산 개발사 브리더다오에 시리즈 A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6 19:18:51
  • -
  • +
  • 인쇄

컴투스는 블록체인·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자산 개발사 브리더다오(BreederDAO)에 투자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법인을 통해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한 컴투스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C2X'의 성공적인 출범과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 각사 CI


브리더다오는 각각의 게임과 서비스스별 이용자 이용자 집단이 선호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의 주요 디지털 자산을 제작해 공급하는 탈중앙화 자율 조직체(DAO)다.

세계 최대 규모의 플레이투언(P2E) 이용자 길드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NFT를 소유하고 있는 YGG(Yield Guild Games) 등과 협업해 '마켓 메이커'로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A 라운드 투자에는 세계적인 벤처캐피털 'a16z'와 NFT 암호화폐 연구 및 벤처 투자사인 '델피 디지털(Delphi Digital)'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브리더다오에 대한 높은 성장 가치를 방증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