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티시스, “종이 대신 전자문서로”…디지털창구 시스템 구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26 10:35:19
  • -
  • +
  • 인쇄
태블릿 모바일기기 활용한 서비스도 함께 도입

태광그룹 인프라·레저 계열사 티시스가 종이 대신 전자문서로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창구’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시스는 지난해 말 국내 제2금융권 업체 1곳과 디지털창구 구축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약 6개월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달 말 일부 지점에서부터 디지털창구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 티시스 IT사업본부 내 디지털 창구 및 태블릿 브랜치 구축 프로젝트 TFT 관계자들 [사진=태광그룹 제공]

 

디지털창구는 영업점에 방문한 회원이 종이 신청서 대신 터치 모니터에 표시되는 전자신청에서 서류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디지털창구와 함께 모바일기기를 이용한 ‘태블릿 브랜치’도 도입했다. 창구에 설치된 터치모니터‧통합단말기를 통해 구현되는 디지털창구와 달리 휴대성이 높은 태블릿 제품에 서비스를 적용했다.

티시스 IT사업본부는 보험‧은행 등 금융 분야를 비롯한 제조업 및 기타분야에서 IT사업 수행이 가능한 토탈 IT 솔루션 공급 업체다. 이번 디지털 창구 구축 노하우를 통해 대면‧비대면 은행 업무에 대한 IT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우유, '서울우유 저지밀크푸딩'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이 국산 저지우유(Jersey Milk)를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푸딩’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지난 2014년 8000억 원에서 지난해 1조 5000억 원으로 10년 만에 약 8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

2

바버, 리바이스와 손잡고 FW 글로벌 협업 컬렉션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미국 의류 브랜드 리바이스(Levi’s)와 협업한 FW 글로벌 컬렉션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의 공통된 뿌리인 워크웨어와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실용성과 감성을 결합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컬렉션에서는 바버의 시그니처 왁스 코튼과 리바이스의 데님 소

3

케어젠 ‘마이오키’, 레바논서 의사 처방용 건강기능식품 등록…MENA 시장 진출 가속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펩타이드 전문 바이오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은 자사의 근육 건강 펩타이드 ‘마이오키(MyoKi)’가 레바논 보건 당국으로부터 의사 처방(Prescription)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됐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등록은 마이오키의 효과와 안전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된 결과로, 케어젠의 근육 건강 관리 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에서 의료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