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아워에일’ 출시 일주일 만에 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13 10:58:27
  • -
  • +
  • 인쇄
편의점 수제맥주 전체 1위…상위 5위 제품 중 3개가 ‘제주맥주’
비수기에도 수요 급증, 공급 부족…양조장 증설로 공급 늘릴 계획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제주맥주는 현대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아워에일’이 출시 일주일 만에 CU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워에일’은 지난 5일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이 모두 품절되며 수제맥주 카테고리 1위는 물론 전체 국산 맥주 판매량 중에서도 ‘톱10’ 안에 진입했다.
 

▲ [사진=제주맥주 제공]

제주맥주가 이번에 출시한 아워 에일은 디자인부터 맥주 레시피까지 1년 6개월 동안 현대카드와 함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맥주다.

‘우리(OUR)의 순간(HOUR)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맥주’라는 뜻으로 깔끔한 시트러스향이 감도는 세션 에일 타입이다. ‘제주 영귤꽃’이라는 차별화된 원재료를 사용해 화사함을 더했다. 4.4도의 낮은 도수로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제주맥주는 아워에일 판매 성과에 힘입어 CU 편의점 수제맥주 브랜드 전체 매출 1위를 굳혔다. 아워에일 출시 직후 수제맥주 매출 순위 톱5 안에 3개가 제주맥주 제품이다.

제주맥주의 대표 맥주인 제주 위트에일, 제주 펠롱에일까지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제주맥주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현재 생산라인을 최대로 가동하고 있지만 급증하는 수요로 인해 ‘쇼티지(공급부족)’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4분기는 맥주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을 최대로 가동해야 하는 상황이라 증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원활한 공급을 위해 올 상반기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생산량을 2배 늘릴 수 있도록 양조장 증설을 준비 중이다.

제주맥주 문혁기 대표는 “아워 에일에 대한 고객분들의 성원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맥주 문화와 퀄리티 있는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