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아워에일’ 출시 일주일 만에 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13 10:58:27
  • -
  • +
  • 인쇄
편의점 수제맥주 전체 1위…상위 5위 제품 중 3개가 ‘제주맥주’
비수기에도 수요 급증, 공급 부족…양조장 증설로 공급 늘릴 계획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제주맥주는 현대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아워에일’이 출시 일주일 만에 CU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워에일’은 지난 5일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이 모두 품절되며 수제맥주 카테고리 1위는 물론 전체 국산 맥주 판매량 중에서도 ‘톱10’ 안에 진입했다.
 

▲ [사진=제주맥주 제공]

제주맥주가 이번에 출시한 아워 에일은 디자인부터 맥주 레시피까지 1년 6개월 동안 현대카드와 함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맥주다.

‘우리(OUR)의 순간(HOUR)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맥주’라는 뜻으로 깔끔한 시트러스향이 감도는 세션 에일 타입이다. ‘제주 영귤꽃’이라는 차별화된 원재료를 사용해 화사함을 더했다. 4.4도의 낮은 도수로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제주맥주는 아워에일 판매 성과에 힘입어 CU 편의점 수제맥주 브랜드 전체 매출 1위를 굳혔다. 아워에일 출시 직후 수제맥주 매출 순위 톱5 안에 3개가 제주맥주 제품이다.

제주맥주의 대표 맥주인 제주 위트에일, 제주 펠롱에일까지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제주맥주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현재 생산라인을 최대로 가동하고 있지만 급증하는 수요로 인해 ‘쇼티지(공급부족)’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4분기는 맥주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을 최대로 가동해야 하는 상황이라 증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원활한 공급을 위해 올 상반기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생산량을 2배 늘릴 수 있도록 양조장 증설을 준비 중이다.

제주맥주 문혁기 대표는 “아워 에일에 대한 고객분들의 성원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맥주 문화와 퀄리티 있는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