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송강재단, 송강음악회 개최…첼리스트 최하영 특별 연주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1 11:57:41
  • -
  • +
  • 인쇄
최하영 음악장학생 선정‧지원

구자열 LS 이사회 의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재단법인 송강재단이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지난 2017년 3월부터 매월 개최하고 있는 송강음악회가 이달 40회째를 맞아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20일 LS용산타워에서 개최된 제40회 송강음악회에는 올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첼리스트 최하영(24)의 연주를 중심으로 클래식 음악인들의 공연이 이어졌다.
 

▲ LS용산타워에서 20일 개최된 제 40회 송강음악회에서 최하영 챌리스트(오른쪽)가 연주를 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

 

최하영 첼리스트는 피아노 반주에 맞춰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쇼팽의 ‘서주와 화려한 폴로네이즈’ 두 곡을 연주했다.

현재 스페인의 레이나 소피아 왕립학교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학 중인 최하영은 세계 3대 국제 음악콩쿠르로 꼽히는 2022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첼로 부문에서 지난 6월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송강재단은 그를 음악장학생으로 선정해 세계 최고의 음악인으로 뜻을 잘 펼쳐나갈 수 있게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송강음악회는 예술의전당 사장을 지낸 김용배 추계예술대 교수의 해설로 클래식 음악을 쉽게 풀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게 하는 행사로 송강재단의 역점 사업 중 하나다.

송강재단은 고 구평회 E1 명예회장의 호를 따서 지은 재단이다. 그의 유훈인 ‘기업과 사회의 공동번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의 실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 공익재단을 목표로 한다.

예술·체육 분야 영재 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과 클래식 대중화를 위한 음악회 개최, 자전거박물관 설립 등을 추진하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