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발상의 전환과 파괴적 혁신으로 거듭나야"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1-13 14:27:59
  • -
  • +
  • 인쇄
신입직원 63명과 오프라인 소통 시간 가져
시대 앞서가는 시선으로 '파괴적 혁신’강조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가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발상의 전환과 파괴적 혁신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꿈을 꾸고 먼저 실천하는 사람만이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다. 철저한 준비와 ‘파괴적 혁신’으로 시대를 앞서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지난 12일 경기도 용인시의 한화생명 연수원 ‘라이프파크’에서 열린 신입 직원 대상 최고경영자(CEO) 토크콘서트에서 여승주 대표는 갓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직원들에게 이같이 당부했다.

 

▲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가 지난 12일 한화생명 라이프 파크(Life Park)에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공감’ with CEO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여승주 대표는 신입사원들에게 발상의 전환, 파괴적 혁신으로 거듭나기를 주문했다.[사진=한화생명 제공]


여 대표는 신입직원들에게 한화생명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하며 덕담을 건넸다. 여 대표와 신입직원들은 90분간 격의 없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장생활 38년차 회사 선배로서 여 대표가 강조한 것은 항상 다르게 생각해볼 것, 즐기면서 일할 것, CEO가 되는 꿈을 꿀 것 등 세 가지다.

그는 신입직원들에게 ‘발상의 전환’과 ‘파괴적 혁신’을 당부했다. 기술의 진보와 환경의 변화는 보험산업의 근본적인 변화를 초래하고 업무 형태와 방식에도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금융업계는 타 산업 대비 혁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아 철저히 준비하면 경쟁사보다 앞서나갈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어 “실패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회피의 프레임보다는 성취의 프레임을 작동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입직원과 마찬가지로 1985년 사원으로 입사해 사장까지 오른 여 대표는 “꿈이 CEO인 사람은 사고방식과 실행하는 속도가 다르다. 회사의 모든 일이 궁금하고 무엇 하나 소홀히 하는 것이 없다”면서, “어떤 조직에 있더라도 CEO가 되는 꿈을 꾸길 바란다”고 당부해 신입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어 열린 토크 콘서트는 ‘MZ세대’인 신입직원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격의 없는 대화를 위해 단상이 아닌 서로 최대한 가까운 거리에서 진행됐다. 여 대표는 친근한 선배, 아버지 같은 편안한 모습으로 대화에 나섰다.

정해진 주제와 형식 없이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시간이 펼쳐졌다. 신입직원들은 평사원부터 사장까지 한 직급도 건너 뛰지 않고 걸어온 여승주 대표에게 직장 생활의 지혜를 묻는 질문을 던졌다.

이어 “예쁨 받는 신입사원의 모습은 무엇인지”, “사장님의 재테크 노하우를 알려줄 수 있는지”, “아침 루틴이 어떻게 되는지”, “사장님의 MBTI는 무엇인지”는 등 유머 있는 질문과 진솔한 대화가 이어졌다. 여승주 대표는 솔직한 답변을 하며 상호 공감대를 형성했다. 토크콘서트 후에는 만찬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김태규 사원(29세)은 “나와 같은 출발선상에서 시작해 사장까지 도달한 대표님의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었다”면서, “특히 발상의 전환, 다르게 생각해보는 습관에 대한 말씀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