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여행상품 FOR YOU'에서 맞춤형 호텔 추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5:38:16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네이버 여행, 여행상품 탭에서 사용자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FOR YOU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다.

 

▲ 네이버 여행상품 FOR YOU 이미지. [이미지=네이버]

 

여행상품 FOR YOU에서는 사용자의 행동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추천 호텔과 다양한 통계 기반의 호텔 상품을 추천해 준다. 협력필터 기반의 머신러닝 기술과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로 정교한 추천이 가능하다.

 

FOR YOU를 통해 사용자들은 전세계 150만개 호텔 중 평소 자신의 관심사와 서비스 사용 이력에 따라 관심 지역과 인기 지역의 호텔을 추천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사용자의 다양한 클릭 데이터를 분석, 특정 지역 기반의 ▲내가 봤었던 호텔과 함께 많이 본 호텔을 추천해 주며,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근 6시간 동안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호텔, ▲최근 7일 동안 실제 예약이 많은 호텔 ▲최근 7일 동안 노출대비 클릭이 높은 호텔을 추천해 준다. 또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사용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 네이버의 AI ‘CLOVA’가 개인 맞춤형 호텔도 추천해 준다.

 

이밖에도 해당 지역 외에 새로운 여행지를 발견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동일한 성별/연령 그룹에서 인기있는 호텔, 최근 30일 동안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 등 숙박 인원별 인기호텔, ▲수영장 리뷰가 좋은 호텔, ▲빨리 예약해야 하는 인기호텔도 추천한다.

 

네이버는 여행상품 FOR YOU를 우선 호텔 상품에 적용하고 앞으로 패키지여행이나 항공권 추천 등으로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나선다.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에듀공 캠페인’을 열고, 참여형 ESG 활동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에듀공’은 전설 속 인어 이야기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에서 영감

2

롯데웰푸드, ‘스트레이 키즈’ 함께한 ‘빼빼로’ 광고 온에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데웰푸드가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한 광고를 온에어하며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온에어한 빼빼로데이 광고 콘텐츠는 TV, 유튜브, SNS, OTT, 구매접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

3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