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필리핀 ISP 업체와 DX 사업 개발 협력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28 15:38:3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KT는 지난 27일 MWC 2023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필리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컨버지 ICT 솔루션즈'와 DX(디지털 전환)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KT 구현모 대표(윗줄 오른쪽), 컨버지 설립자 데니스 앤서니 위(Dennis Anthony H. UY) 대표(윗줄 왼쪽), 문성욱 KT 글로벌사업실장(앞줄 오른쪽)과 마리아 그레이스 위(Maria Grace Y. UY) 컨버지 사장(Co-founder & President)(앞줄 왼쪽) [사진=KT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와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VSaaS, MaaS, IDC, e-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필리핀 고객에게 KT의 다양한 DX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양사의 DX 사업개발을 위해 필리핀 내 조인트벤처(JV) 설립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앞서 KT는 지난 2018년 컨버지가 필리핀 전국에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전국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530억 원 규모의 광케이블망 구축 사업을 수주해 루손섬 북부지역 약 1570km 구간에 광케이블망과 통신관로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컨버지는 필리핀 최대 크기 섬이자 전체 인구 중 절반가량이 거주하는 루손섬 주민들에게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문성욱 KT 글로벌사업실장은 "이번 MOU를 통해 KT의 앞선 DX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성공한 사업 모델을 필리핀에 소개하고 사업 협력 분야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