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광고 파트너 판’ 다시 짠다…KPP 2026 파트너 17곳 선정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15:42:46
  • -
  • +
  • 인쇄
카카오모먼트 공식 대행사 협업 강화…퍼포먼스·브랜딩 전폭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공식 대행사와의 협업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KPP(Kakao Premier Partner, 이하 KPP)’ 프로그램의 2026년 파트너사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 CI.

KPP 프로그램은 2018년 5월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지속해온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카카오모먼트를 운영하는 공식 대행사 가운데 우수한 파트너사를 선정해 광고 운영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다.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는 매년 전체 공식 대행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한다. 매출 및 성장률, 운영 역량, 성공 사례와 파트너사로서의 성장 및 협업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026년에는 총 17개 대행사가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카카오는 선정된 파트너사에 ‘KPP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카카오비즈니스 광고 및 파트너 지원 채널을 통해 성공 사례 공유, 웨비나 운영 등 브랜딩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퍼포먼스 강화를 위해 정기 미팅 프로그램과 캠페인 컨설팅을 운영하고, 세일즈 지원 자료 제공 등 광고 운영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간다. 이와 함께 ‘Kakao Premier Partner Leadership Night’를 비롯해 마케터 대상 오픈 라운드 테이블과 카카오 파트너스 커넥트 등 파트너 간 교류를 위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KPP 파트너사들은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광고주를 대상으로 전문성을 입증하고 광고 퍼포먼스 향상과 브랜딩 등 관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전현수 카카오 광고사업성과리더는 “KPP 프로그램을 통해 공식 대행사와의 협업을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들이 안정적인 광고 운영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영 지원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2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3

신한銀, 땡겨요 광주광역시 서구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24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소재 광주광역시 서구청사 나눔홀에서 서구청,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광역시 서구형 공공배달서비스 도입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배달플랫폼 이용 부담이 큰 자영업자의 비용을 완화함으로써 지역 민생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