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젭, 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소프트뱅크와 협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7 15:42:5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젭은 일본 소프트뱅크와 협업으로 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7일 밝혔다.

 

▲ 소프트뱅크, 젭 로고


젭은 소프트뱅크를 통해 일본 현지 프로모션용 메타버스 스페이스를 구축했다.
해당 스페이스는 대규모 소통 행사를 위한 이벤트 공간과 미니 게임 존 등으로 구성돼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젭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을 개발한 슈퍼캣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의 운영사 네이버제트의 합작법인으로, 동명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8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

출시 초기부터 최대 5만 명의 대규모 인원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웹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주목받았으며, 현재 IT·유통·교육·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김상엽 젭 공동대표는 "소프트뱅크가 젭에 보여준 신뢰를 기반으로 양사 간 긴밀하게 협업해 좋은 사례를 만들 수 있었다"며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찾아가는 말벗서비스' 봉사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임직원과 상담사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독거 어르신을 찾아 말벗서비스 봉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말벗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과 장기간 인연을 맺고 지낸 임직원 및 상담사들이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명절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고 식사를 대접하며 명절 전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

2

페이프로토콜, KBW 2025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최초 가상자산 간편결제 서비스 전문 기업 페이프로토콜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Korea Blockchain Week 2025(이하, KBW)’에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KBW는 전 세계 웹3 산업을 이끄는 주요 프로젝트, 기업, 투자기관들이 모이는 글로벌

3

스마일게이트, ‘미래시’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컨트롤나인이 개발하고 있는 신작 수집형 RPG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첫 애니메이션 PV(프로모션 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2D 애니메이션 PV 티저 ‘당신이라면, 바꿀 수 있을까요?’는 ‘엔데’, ‘이츠카’, ‘티에리아’ 등 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