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15년째 지속가능성 업계 1위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29 16:18:54
  • -
  • +
  • 인쇄
투자자·소비자·임직원 등 '꿈도깨비'
이해관계자, 전문가 총 2만7096명 참여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은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교보생명이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특히 교보생명은 이번 수상으로 생명보험 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15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으며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입증했다.

 

지속가능성지수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26000을 바탕으로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이 공동 개발 했다.

 

이번 조사는 50개 산업에서 213개의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했다. 투자자, 소비자, 임직원,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총 2만7096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거버넌스 ▲인권 ▲노동 관행 ▲환경 ▲공정 운영 관행 ▲소비자 이슈 ▲지역사회 참여 발전 등 IS026000의 7대 핵심 주제와 40개의 하위 사항을 평가했다.

 

조사 결과 교보생명은 55.90점을 받아 생명보험 부문에서 15년째 1위를 차지했다. 이 점수는 지난해(51.12점)보다 크게 늘어난 것이다. 이뿐 아니라 전체 산업(47.10)과 생명보험 산업 평균(51.33)을 훌쩍 뛰어넘는 성과를 거뒀다. 생명보험회사 가운데 지속가능경영을 가장 우수하게 해내고 있다는 평가다.

 

교보생명은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동발전 추구'라는 지속가능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고객, 임직원, 투자자,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별 활동 및 성과를 매년 공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ESG위원회와 주요 경영진이 참여하는 ESG협의회를 설치, 이롤 통해 중요한 ESG 이슈를 논의한다.

 

지난해에는 대국민 대상 환경 교육 캠페인 '지구하다 페스티벌'을 환경부와 함께 추진해 환경교육 사회공헌 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같은 해 보호아동의 자립을 위한 성장 지원 사업인 '꿈도깨비'의 경우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윤리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경영철학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진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