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그룹 AI 해커톤 대회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9 16:21:39
  • -
  • +
  • 인쇄

KT는 그룹 내에서 '숨은 AI 고수'를 찾는 해커톤 대회인 'AI Play 2022'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인 해커톤은 기획자·개발자·디자이너 등 참가자들이 제한된 시간 동안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 KT 제공


이번 대회는 올해가 3회째로, 지난 8월 그룹 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받아 지난달 예선을 거쳐 오는 13~14일 이틀간 KT 분당 사옥에서 진행된다.

KT에 따르면, 올해는 177개 팀으로 총 337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인원이 지원했다. 특히 참가자의 70% 이상이 사원·대리급 직원으로 나타났다.

본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20개 팀이 최종 진출했고,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을 뽑아 시상한다.

본선 주제는 'KT그룹 내 서비스 관련 데이터 판별·분류'다.

정찬호 KT IT부문 IT전략기획담당(상무)은 "다양한 관점으로 데이터에 접근하고 AI를 접목하는 경험을 통해 AI·빅데이터·클라우드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다시 체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더 나은 IT 개발 문화와 기술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계속 해커톤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