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듀얼번호 가입자 23만 돌파…“연내 50만 전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11 16:27:24
  • -
  • +
  • 인쇄
신규 개통 고객 30%는 듀얼 상품 가입

KT는 자사 듀얼 상품(듀얼번호‧듀얼번호Lite) 가입 고객이 23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기준 ‘투 넘버 서비스’ 누적 가입 고객의 2배를 웃도는 수준이다.
 

▲ KT 직원이 듀얼번호와 듀얼번호Lite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KT에 따르면 지난 9월 KT의 무선 서비스 신규 개통 전체 고객 중 듀얼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30% 이상을 차지했다. 전체 e심 이용 가능한 전체 단말 중 10%의 고객이 e심을 활용하는 듀얼번호를 선택했다.

KT는 듀얼 심이 가능해진 환경에 맞춰 듀얼번호에 대한 고객 수요를 적극적으로 자극했고 설명했다. 듀얼 상품 가입자 중 25%는 단말기 교체와 관계없이 듀얼번호 또는 듀얼번호Lite에 가입했다.

이와 함께 중고 거래나 주차 등 실제 번호를 공개하기 꺼려지는 상황일 때 듀얼번호를 쓰면 편리하다는 에피소드 형태의 KT 듀얼번호 광고는 유튜브 조회수 1700만을 넘겼다.

특히 전체 듀얼 상품 가입자 중 50%가 20~30대로, 일상과 업무를 분리하길 원하는 사회초년생 등 세대의 수요를 듀얼 상품이 충족했다.

KT는 지난주 출시된 아이폰14 역시 e심 기능을 지원하고 20대가 애플 제품의 주요 구매층인 만큼 연내 50만 고객이 KT의 듀얼번호‧듀얼번호Lite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구강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상무)은 “하나의 폰에 두 개의 번호를 쓰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미리 파악해 준비해온 만큼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븐일레븐, 화이트 와인 기획전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븐일레븐 지난 1일부터 ‘얼.죽.화(얼어 죽어도 화이트 와인)’를 테마로 한 ‘화이트와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1월 화이트 와인 매출이 전년 대비 30% 상승하는 등 겨울철에도 화이트 와인을 즐기는 ‘얼.죽.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까지 더한 가성비 화이트와인 8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2

롯데百, 업계 최초 '라인페이 대만'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라인페이(LINE Pay) 대만’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글로벌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31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라인페이 대만’ 도입을 기념한 오픈 세레머니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

3

CJ대한통운, 한국암웨이와 30년 동행…기념행사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암웨이와 CJ대한통운의 전담 배송 파트너십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고 2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한국암웨이와 물류 협업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30 YEARS OF TRUST, Together Towards Tomorrow’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경기도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