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美 나스닥 상장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자회사 편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23 16:51:29
  • -
  • +
  • 인쇄

동아에스티는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뉴로보 파마슈티컬스를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23일 밝혔다.

뉴로보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의약품 개발사다. 

 

▲ 동아ST 전경 [동아에스티 제공]


동아에스티는 지난 22일(현지 시각) 뉴로보 임시주주총회에서 기존에 확보한 전환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하면서 지분 65.5%를 보유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앞서 동아에스티는 올해 9월 뉴로보에 2형 당뇨병·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241'과 비만 및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726'의 전 세계 독점 개발권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독점 판매권을 이전했다.

또 기술이전 계약금 2200만 달러를 뉴로보의 전환우선주로 취득한 뒤 1500만 달러를 추가로 투자해 지분을 더 확보했다.

뉴로보는 확보한 투자금으로 내년 1분기 내 DA-1241의 글로벌 임상 2상을 시작하고, DA-1726의 글로벌 임상 1상도 신청할 예정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뉴로보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 바이오벤처 등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가습기·전기매트도 ‘오늘도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에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면서 겨울철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때 이른 초겨울 추위를 대비해 가습기·전기매트·온열기기 등 약 100여개 겨울 계절가전에 ‘오늘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추위가 시작된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계절가전 주문금액을

2

김승연 회장, 한화 선수단에 준우승 기념 오렌지색 아이폰으로 '찐사랑' 증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한화이글스의 2025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선수단에게 팀 상징과 같은 '오랜지색'의 아이폰을 선물했다. 이 아이폰 17 프로는 선수단과 스태프 총 60명에게 전달됐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아이폰을 건네며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3

소노인터내셔널 비발디파크,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제 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우수기업상(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소방청이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안전분야 시상으로, 안전한 기업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 단체 등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소노인터내셔널은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의 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