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獨 게임쇼서 수상 휩쓸어...한국 최초 '3관왕' 달성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29 00:26:59
  • -
  • +
  • 인쇄

네오위즈는 RPG 신작 'P의 거짓'이 '게임스컴 어워드 2022'에서 한국 게임사 최초로 3관왕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P의 거짓이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과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에 선정됐다. 

 

▲ 최지원 네오위즈 총괄 프로듀서가 게임스컴 2022에서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네오위즈 제공]


앞서 지난 23일에는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수상했다.

이로써 올해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3관왕에 올라 최다 수상을 하게 됐다. 또 한국 게임 최초로 수상 성과를 이뤄냈다.

P의 거짓은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실적 그래픽과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 등이 특징이다.

현재 콘솔 및 PC 플랫폼 게임으로 자체 개발 중이며, 내년 출시 예정이다.

P의 거짓을 담당한 최지원 네오위즈 총괄 프로듀서는 "게임스컴 3관왕 달성은 P의 거짓에 대한 세계적인 기대감이 입증된 결과라 생각한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이 되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라, 업계 최초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 전격 오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올라핀테크의 국내 대표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업계 최초로 복지몰을 대상으로 한 ‘복지몰 선정산’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선정산 오픈은 복지몰 업계 1위인 현대이지웰을 비롯해 비즈마켓 · 이제너두를 대상으로 하며 기존 오픈마켓 중심으로 한정되던 선정산 서비스의 범위를 복지몰까지 확장한 첫 사례다.복지몰은 기

2

카카오모빌리티X한국관광공사, 가을 맞이 캠핑 명소 '소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가을철 캠핑 시즌을 맞아 카카오내비 이동 데이터 기반의 일러스트 지도인 ‘가볼만할지도 캠핑편’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여름 시즌에 맞춰 선보인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과 ‘여름해변편’이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이번에는 가을 대표 야외활동인 캠핑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다양한 테마의 이용자 맞춤형

3

이디야커피, 소외계층 위해 1억원 규모 디저트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자사 제품을 기부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을 통해 약 1억 원 규모의 디저트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각종 복지기관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생활 주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