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게임 중심 블록체인 '오아시스' 프로젝트 합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8 00:40:34
  • -
  • +
  • 인쇄

네오위즈는 게임 중심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아시스(OASYS)'에 합류했다고 17일 밝혔다.

오아시스는 '반다이 남코', '세가' 등 일본 대표 게임 업체들을 주축으로 21곳의 글로벌 게임사들이 참여한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개발·운영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 네오위즈 제공


또 지분 증명(PoS) 방식 기반 블록체인으로 빠른 속도, 높은 확장성, 네트워크 수수료 무료 등이 특징이다.

국내 게임사로는 넷마블, 컴투스, 위메이드 등이 참여하고 있다.

초기 검증자로 참여하는 네오위즈는 블록체인 게임이나 메타버스의 개발과 서비스, 운영 등을 오아시스와 공유할 계획이다.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글로벌 게임사들과 함께 게임에 특화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과 성장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브레이브 나인' 게임 2종을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네오핀'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