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게임 중심 블록체인 '오아시스' 프로젝트 합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8 00:40:34
  • -
  • +
  • 인쇄

네오위즈는 게임 중심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아시스(OASYS)'에 합류했다고 17일 밝혔다.

오아시스는 '반다이 남코', '세가' 등 일본 대표 게임 업체들을 주축으로 21곳의 글로벌 게임사들이 참여한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개발·운영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 네오위즈 제공


또 지분 증명(PoS) 방식 기반 블록체인으로 빠른 속도, 높은 확장성, 네트워크 수수료 무료 등이 특징이다.

국내 게임사로는 넷마블, 컴투스, 위메이드 등이 참여하고 있다.

초기 검증자로 참여하는 네오위즈는 블록체인 게임이나 메타버스의 개발과 서비스, 운영 등을 오아시스와 공유할 계획이다.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글로벌 게임사들과 함께 게임에 특화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과 성장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브레이브 나인' 게임 2종을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네오핀'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