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스컬’, 국내 인디게임 최초 누적 판매 100만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7 16:34:26
  • -
  • +
  • 인쇄
28일부터 2월 3일까지 35% 할인 이벤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이 한국 패키지 인디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정식 출시 1년 만의 성과다. 스컬은 지난해 1월 21일 글로벌 게임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 후 5일 만에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에는 닌텐도‧PS4‧X박스 등 콘솔 버전으로 출시했다.
 

▲ 인디게임 '스컬'이 100만 장 판매를 달성했다 [네오위즈 제공]

 

이에 더해 지난해 스팀 ‘얼리 엑세스 졸업 부문’ 최고작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해 얼리 엑세스 종료 후 정식 출시한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둔 12개의 게임들을 소개하는 부문이다. 스컬은 부문별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

이번 글로벌 판매량 100만 장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스팀에서 3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출시 후 역대 최대 할인율이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국산 인디게임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은 큰 의미”라며 “높은 잠재력을 가진 게임들이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우 사우스포게임즈 대표는 “네오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뒤 개발에만 집중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네오위즈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디푸드 개발 스타트업 ‘밀리어트’, ‘제3기 NH 애그테크 창업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당뇨인을 위한 맞춤형 메디푸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밀리어트’가 지난 달 30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된 ‘제3기 NH 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16개 팀이 지난 5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발전시킨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MVP 전시 부스에서는 24개 팀이 직접 개

2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직영몰 개편으로 알뜰폰 가입여정 전반 고객경험 혁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헬로비전은 자사 헬로모바일이 직영몰을 전면 개편하고, 알뜰폰 탐색부터 개통까지 가입여정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을 혁신한다고 4일 밝혔다. 방문목적에 따라 고르는 듀얼 메인화면, 업계 최초 단말 유형별(새폰·중고폰 등) 비교기능 등, 고객 중심 사용자인터페이스·경험(UI·UX)를 통해 가입부터 개통까지 소요시간도 절반 이상 단축했다

3

CJ푸드빌 뚜레쥬르, K-디저트 ‘뚱카롱’ 미국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미국 뚜레쥬르 전 매장에서 ‘뚱카롱(Double Stuffed Macaron)’을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뚱뚱한 마카롱’이라는 뜻의 뚱카롱은 마카롱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K-디저트 대표 아이템이자, 미국 시장에서도 검증된 뚜레쥬르의 우수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품질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CJ푸드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