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복지부와 자립준비청년 사회 정착 돕는다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20 10:49:23
  • -
  • +
  • 인쇄
세이브더칠드런·초록우산과 MOU
기부금 20억 전달·자립성장 도모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이사장,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여승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이 17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보건복지부,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 여승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무총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기부금 20억원을 전달하고, 민·관 기관과 협력해 자립준비청년의 원활한 사회 정착을 위한 '역량 강화'와 '주거 안정' 테마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진로 탐색, 자격증 취득, 학업성취 등 체계적인 역량 강화프로그램과 취업 컨설팅, 인턴십 등 채용 연계 프로그램까지 제공한다.

 

또 전문가와 멘토링을 통해 청년의 사회적 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자립준비청년 정부지원 정책 정보 제공, 자립 특강, 청년 간 네트워크 활동 기회 제공을 통해 안정적 자립도 적극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자립준비청년 보금자리인 자립생활관도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자립 교육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도 같이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과 청년 세대가 올바르게 성장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