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복지부와 자립준비청년 사회 정착 돕는다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20 10:49:23
  • -
  • +
  • 인쇄
세이브더칠드런·초록우산과 MOU
기부금 20억 전달·자립성장 도모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이사장,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여승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이 17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보건복지부,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 여승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무총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기부금 20억원을 전달하고, 민·관 기관과 협력해 자립준비청년의 원활한 사회 정착을 위한 '역량 강화'와 '주거 안정' 테마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진로 탐색, 자격증 취득, 학업성취 등 체계적인 역량 강화프로그램과 취업 컨설팅, 인턴십 등 채용 연계 프로그램까지 제공한다.

 

또 전문가와 멘토링을 통해 청년의 사회적 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자립준비청년 정부지원 정책 정보 제공, 자립 특강, 청년 간 네트워크 활동 기회 제공을 통해 안정적 자립도 적극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자립준비청년 보금자리인 자립생활관도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자립 교육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도 같이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과 청년 세대가 올바르게 성장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