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리아모어소프트와 망고보드에 'AI 보이스' 적용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6 10:58:3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KT는 AI 음성합성 콘텐츠 제작 플랫폼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서비스를 프리미엄 동영상 제작·디자인 툴인 '망고보드'에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 동영상 제작자들이 망고보드 홈페이지에서 KT AI 보이스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AI 보이스'는 사용자가 입력한 글에 생생한 감정을 담아 자연스러운 AI 음성을 생성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한국어·일어·중국어·영어·스페인어의 다국어 합성이 가능하다.

망고보드는 리아모어소프트가 개발한 웹서비스로, 제공 템플릿 등을 활용해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도 쉽게 동영상과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양사는 향후 단 30문장의 예시 문장만 녹음하면 내 목소리와 닮은 AI 보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AI보이스'를 망고보드에 적용하기로 했다.

또 웹툰 제작 서비스 '망고툰'의 애니메이션 기능에 AI 보이스를 적용하는 등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앞으로도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자들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