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내달 3일까지 모집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17 11:14:39
  • -
  • +
  • 인쇄
12월 17일~19일 용인 한화생명 드림파크서 개최
블록체인 현직자 네트워킹, 본선 참가자 전원 아이패드 수여 등 혜택


드림플러스에서 펼쳐지는 블록체인 인재들의 경연장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이 개최된다. 1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하며 12월 17일~19일 용인 한화생명 드림파크서 참가자에게는 블록체인 현직자 네트워킹, 본선 참가자 전원 아이패드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안에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다. 이번 참가자들은 이더리움, 이오스, 파트너사 플랫폼을 활용한 자유 주제의 블록체인 웹·앱 서비스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게 된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오는 12월 17일~19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하고, 이를 위한 참가자 모집을 11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오는 12월 17일~19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 [포스터=한화생명 제공]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에는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이상의 개발자가 포함된 2인 구성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자 혜택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현직 개발자가 각 팀의 멘토로 배정되어 진행되는 전담 멘토링과 네트워킹의 기회가 주어진다. 해커톤 우수 인원 중에서는 대상자를 선별하여 한화생명 경력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2021 최신 아이패드 미니6를 제공하며, 최우수 수상팀에게 맥북 프로M1을,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맥북 에어M1을 제공한다.

해커톤 본선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화생명 드림파크에서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교통 및 전체 일정에 대한 숙식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11월 17일부터 12월 3일 오후 11시까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에 기획안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서비스 모델의 구현 완성도, 비즈니스 가능성, 블록체인 적용 적합성을 기준으로 제안 내용을 평가하여 12월 10일 본선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 조정연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이 새롭게 런칭하는 블록체인 캠프를 알리고 블록체인 개발자 풀 확보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했다”라며, “미래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지진·화재 복합재난 대응훈련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8일 카지노와 하이원 그랜드호텔 일대에서 지진과 화재를 가정한 복합재난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산업재해 예방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에는 강원랜드 임직원과 정선소방서, 정선군청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인근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해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이어지는 상황을 가정해,

2

종근당, 한국노보노디스크와 비만치료제 ‘위고비’ 공동판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8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대표 캐스퍼 로세유 포울센)과 비만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티드)’의 국내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오는 10월 1일부터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영업 및 마케팅을 공동 전개한다. 위고비®는 노보노디스크가 개발한 세마

3

아이스 뮤 윈도우 필름, ‘지오하우스’와 손잡고 호남·제주권 공급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일본 리켄테크노스의 프리미엄 윈도우 필름 브랜드 ‘아이스 뮤(ICE MU)’가 지난 8월부터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 지오하우스를 통해 전라도와 제주도 지역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아이스 뮤는 일본 코니카미놀타에서 출발한 글로벌 윈도우 필름 브랜드로, 리켄테크노스가 사들여 첨단 광학기술과 소재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지오하우스는 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