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6억달러 글로벌 소셜본드 발행···"투자자들 높은 관심"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7-22 11:15:09
  • -
  • +
  • 인쇄
3년만기 3억달러 0.926%, 5년만기 3억달러 1.325%
가산금리 최초 제시금리보다 각각 25bp, 30bp 축소

 

NH농협은행이 작년에 이어 두번째 소셜본드를 발행했다.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가산금리를 최초 제시금리보다 낮게 발행했다. 조달된 자금은 친환경·친사회적·지속가능 관리체계에 해당하는 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21일 전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미화 6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소셜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21일 미화 6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소셜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채권은 3년, 5년 각각 3억 달러로 구성된 NH농협은행 최초 듀얼 트랜치(Dual-Tranche)로 발행됐으며, 미국 3년물 국채금리에 55bp (1bp=0.01%포인트), 5년물 국채금리에 60bp를 가산한 수준인 0.926%(3년), 1.325%(5년)로 금리가 확정됐다.

이번에 발행한 채권의 신용등급은 A1(무디스), A+(S&P)를 부여받았으며, 총 126개 이상의 기관이 참여해 발행금액인 6억 달러의 3.6배 수준인 22억 달러의 주문을 확보했다. 이 같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따라 가산금리를 최초 제시금리보다 각각 25bp, 30bp 축소할 수 있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최근 수년간의 실적과 자산건전성, 자본적정성 등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무디스 등급 전망이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 조정되는 등 지속성장에 대한 신뢰를 얻었고 국내 유일의 농업정책 금융기관으로서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한 점이 해외투자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발행을 통해 조달된 자금은 사회취약계층과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 등 친환경·친사회적·지속가능 관리체계에 해당하는 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작년 코로나19 소셜본드 발행에 이은 두 번째 ESG채권 발행으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ESG채권 발행을 통한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발행 주관은 Citi, Credit Agricole CIB, HSBC, Standard Chartered, UBS에서 맡았으며, NH투자증권이 보조 주간사 역할을 수행했다. 투자자 구성은 지역별로는 아시아 54%, 미국 36%, 유럽 10%, 투자자 유형별로는 자산운용사 65%, 중앙은행 등 19%, 은행·기타 16%로 구성됐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크림에듀, ‘도전! 홈런 광고 크리에이터!’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가 아이스크림 홈런 회원들이 창의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하고 특별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공모전을 마련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오는 17일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 초등과 중등 회원을 대상으로 광고 공모전 ‘도전! 홈런 광고 크리에이터!’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2

에듀윌, 유통관리사 ‘가답안 서비스’ 사전 예약 이벤트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22일 시행되는 유통관리사 시험을 앞두고, 가답안 서비스 사전 예약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유통관리사 가답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근 3개년 시험과의 난이도를 비교하고, 이번 22일 시험의 체감 난이도까지 확인할 수 있어 시험 직후 난이도에 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시험 당일

3

헤라, 2025년 홀리데이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2025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재즈 선율과 서울의 낭만이 어우러진 ‘올 댓 글램(ALL THAT GLAM)’ 콘셉트로 절제된 화려함과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구현했다. 이번 컬렉션은 은은하게 빛나는 ‘쉬머 펄’과 따뜻한 느낌의 ‘미디엄 브라운 톤’의 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