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영국 런던에 사무소 개소···"선진 금융시장 진출 확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8-12 09:42:25
  • -
  • +
  • 인쇄
호주, 영국 등 선진 금융시장으로 진출 영역 확대
동남아시아 내 사업 지속적으로 강화

 

NH농협은행이 협동조합 발상지이자 글로벌 금융 중심지인 영국 런던사무소를 열었다. 향후 뉴욕, 홍콩과 함께 선진 금융시장 GIB네트워크를 완성해 세계적인 협동조합은행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1일 영국 런던에서 대표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은행업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11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화상으로 열린 영국 런던 대표사무소 개소식에서 김 건 주영국대사의 영상 메시지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농협은행 런던사무소 개소식은 코로나19에 따른 정부 방침을 준수하고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고자 한국 본점과의 화상 연결을 통해 언택트로 진행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권준학 농협은행장을 비롯해 문상민 주영국대사관 상무관, 김준한 한국은행 런던사무소장, 장경운 금융감독원 런던사무소장 등이 참석해 런던사무소 개소를 축하했다.

또한, 김 건 주영국대사 및 Janet coyle London&Partners(런던투자공사) 부문장은 영상 메시지를 보내 농협은행의 런던진출을 환영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기념사를 통해“창립 60주년을 맞아 협동조합 발상지이자 글로벌 금융 중심지인 영국에 진출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향후 뉴욕, 홍콩과 함께 선진 금융시장 GIB네트워크를 완성하여 세계적 협동조합은행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현재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총 8개국에 10개 해외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며, 동남아시아 내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호주, 영국 등 선진 금융시장으로 진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로이킴, 윤선우x김가은과 완성한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사랑의 순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배우 윤선우, 김가은 커플의 프러포즈 기획을 통해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벅찬 감동을 선사했다. 그는 자신의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의 메시지와 완벽히 맞닿은 기획을 통해 음악과 현실 로맨스를 잇는 영화 같은 순간을 완성했다. 로이킴(본명 김상우)은 지난 1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

2

'박장대소' 장혁, 女승려들 요청한 의문의 '콜' 수행 중 팬미팅 한 사연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박장대소’ 박준형과 장혁이 인사동에서 자신의 팬들을 만나 ‘콜’ 수행을 함께하며 유쾌한 케미를 발산한다. 5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2회에서는 서울 인사동에 뜬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여성 승려들의 ‘콜’을 받고 직접 길거리 캐스팅(?)에 나서는 현장이 공개된다

3

GS리테일, 2년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 영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유통 대기업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상생경영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10월 31일 발표한 평가 결과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우수’, 홈쇼핑 GS샵은 ‘우수’ 등급을 각각 획득했다. GS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