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임원 인사 실시···각 사업 전문성 강화에 방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11:29:45
  • -
  • +
  • 인쇄
대표이사 선임 1명 포함, 승진 3명 신규선임 2명

동원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2022년 대표이사급 인사를 1일 실시했다.
 


 

동원로엑스에서 물류사업을 맡아온 물류전문가 박성순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대표이사를 맡긴다. 기존 김종성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해 물류사업 전반에 대한 경영 자문 역할을 맡는다.

동원그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제조, 개발, 영업 등을 두루 경험한 장성학 립시글로벌㈜ 대표이사를 영입해 동원시스템즈 소재사업부문 경영을 총괄하는 부사장에 임명했다.

최근 동원시스템즈의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하며 대규모 투자가 에상되는 2차전지 사업부문은 조점근 사장이 계속 맡아 적극적 사업확장을 추진한다.

동원그룹은 이와 함께 동원시스템즈 패키징사업부문 대표이사인 서범원 전무와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이사인 강동만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 역할을 주문했다.

동원시스템즈의 민은홍 전무는 동원산업 경영총괄로 배친된다. P&G 출신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갖고 있는 민 전무는 1970년생 젊은 인력으로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신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잠재력과 전문성을 갖춘 젊은 인재를 기용하는 내용의 대표이사급 경영진 인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발령일자는 12월 1일이다.

1. 대표이사 선임 (1명)
▣ 동원로엑스 박성순 부사장 (승진)

2. 승 진 (총 3명)
▣ 부회장 (1명)
- 동원로엑스 김종성

▣ 부사장 (2명)
- 동원시스템즈 패키징사업부문 대표이사 서범원
-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이사 강동만

3. 신규선임 (총 2명)
▣ 부사장 (1명)
- 동원시스템즈 소재사업부문 경영총괄 장성학

▣ 전무 (1명)
- 동원산업 경영총괄 민은홍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오츠카,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선도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기족친화인증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11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5년까지 15년 동안 가족친화기업 자격을 유지해 왔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2028년까지 가족친화기업 지위를 이어가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2

“제형 혁신 기술 통했다” 유유제약,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유유제약은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과정에서 자체 보유한 P!XEL 및 SG-TEC 제제기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XEL은 약물 전달 효율성을 극대화한 축소 제형을 설계하는 기술이다. 나노·마이크로 에멀젼 기술로 약물 가용화를

3

HS효성첨단소재,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주요 웹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우수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1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국내 대표 웹 시상식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HS효성 지주사의 대상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