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임원 인사 실시···각 사업 전문성 강화에 방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11:29:45
  • -
  • +
  • 인쇄
대표이사 선임 1명 포함, 승진 3명 신규선임 2명

동원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2022년 대표이사급 인사를 1일 실시했다.
 


 

동원로엑스에서 물류사업을 맡아온 물류전문가 박성순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대표이사를 맡긴다. 기존 김종성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해 물류사업 전반에 대한 경영 자문 역할을 맡는다.

동원그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제조, 개발, 영업 등을 두루 경험한 장성학 립시글로벌㈜ 대표이사를 영입해 동원시스템즈 소재사업부문 경영을 총괄하는 부사장에 임명했다.

최근 동원시스템즈의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하며 대규모 투자가 에상되는 2차전지 사업부문은 조점근 사장이 계속 맡아 적극적 사업확장을 추진한다.

동원그룹은 이와 함께 동원시스템즈 패키징사업부문 대표이사인 서범원 전무와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이사인 강동만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 역할을 주문했다.

동원시스템즈의 민은홍 전무는 동원산업 경영총괄로 배친된다. P&G 출신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갖고 있는 민 전무는 1970년생 젊은 인력으로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신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잠재력과 전문성을 갖춘 젊은 인재를 기용하는 내용의 대표이사급 경영진 인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발령일자는 12월 1일이다.

1. 대표이사 선임 (1명)
▣ 동원로엑스 박성순 부사장 (승진)

2. 승 진 (총 3명)
▣ 부회장 (1명)
- 동원로엑스 김종성

▣ 부사장 (2명)
- 동원시스템즈 패키징사업부문 대표이사 서범원
-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이사 강동만

3. 신규선임 (총 2명)
▣ 부사장 (1명)
- 동원시스템즈 소재사업부문 경영총괄 장성학

▣ 전무 (1명)
- 동원산업 경영총괄 민은홍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 에이전틱 AI 구현 최적화된 '카나나-2' 모델 오픈소스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허깅페이스에 자체 개발한 차세대 언어모델 ‘Kanana-2’를 오픈소스로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카카오는 에이전틱(Agentic) 인공지능(AI) 구현에 최적화된 고성능·고효율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카카오는 지난해 자체 개발 AI 모델 ‘카나나(Kanana)’의 라인업을 선보인 이래, 경량 사이즈의 모델부

2

LG전자, 플래그십 D5서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고객 사은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오후 서울 청담동 플래그십 D5에서 개최한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에 LG전자와 LG트윈스를 응원해온 200여명의 고객들이 참석,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인회에는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신민재, 구본혁, 손주영, 김영우 4명의 선수가 참석해

3

삼성전자,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개최…"고객 혜택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새로운 한 해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내년 1월1일부터 31일까지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2026 삼세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6회차를 맞은 '2026 삼세페'는 가전·모바일·IT 제품을 대상으로 전국 삼성전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