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제 41회 미술대회 개최···전과정 온택트 진행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8-18 11:36:20
  • -
  • +
  • 인쇄
‘함께 소통하는 온택트 미술대회’컨셉 진행
지난 40회 미술대회 수상자가 올해 미술대회 포스터 직접 디자인

41년 전통의 삼성생명 미술대회가 개최된다. 지난해 이어 접수, 심사,시상까지 모든 과정이 온택트 방식으로 운영되며, 지난 40회 미술대회 수상자가 올해 미술대회 포스터를 직접 디자인했다.

삼성생명이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1회 삼성생명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생명 미술대회는 1981년 전국 사생실기대회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이래 1998년 푸른별 그림축제, 2000년 비추미 그림축제, 2009년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공모전을 거쳐 지금에 이르렀다. 지난해까지 누적 참가자가 548만명에 이르는 등 41년을 지내오는 동안 국내 최고 권위의 그림대회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함께 소통하는 온택트 미술대회’라는 컨셉으로, 접수부터 시상식까지 대회 전 과정이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선 접수는 8월 18일부터 9월 17일까지로,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미술대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작품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된다.

대회는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중등부, 고등부 총 네 부문으로 나뉘며, 예선은 자유주제로 진행된다. 예선을 통과한 100명은 10월 23일 실시간 화상 감독하에 본선 대회를 치른다. 본선에서는 각 부문별 후원기관상 1명을 비롯해 작품상(꿈/희망/미래상), 특선, 입선 등 총 1000명이 수상하며, 고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부관광부 장관상 및 장학금 5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수상자들이 그린 작품은 올 12월로 예정된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제41회 미술대회 홍보 이미지는 작년 대회의 수상자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며 대회 컨셉인 ‘소통’의 의미를 강조했다. 

 

작년 웹툰 부문의 ‘베스트 어워즈(Best Awards)’를 수상한 김시온 학생(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3학년)은 “참가자들이 비록 같은 장소에서 함께하지 못하더라도 미술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대회를 즐겼으면 하는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했다”며 “그래픽 디자이너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해준 삼성생명 미술대회의 포스터를 직접 그려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올해로 41주년을 맞은 삼성생명 미술대회가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스터=삼성생명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