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릴레이 토크로 ‘소통경영’ 나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05 13:05:31
  • -
  • +
  • 인쇄
신입사원부터 임직원 2000여명과 직접 만나 경영 설명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올해 들어 최근 10일간 3번 릴레이 토크쇼를 통해 소통경영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5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신창재 의장은 광화문 본사 23층 대강당 대산홀에서 1200여명의 본사 직원들이 400여명씩 돌아가며 참석한 열정 토크쇼를 통해 임직원들을 직접 만나고 있다.
 

▲지난달 24일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서울 광화문 본사 23층 대강당(대산홀)에서 본사 직원들과 열정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앞서 신 의장은 매년 초 천안 연수원(계성원)에서 영업 현장의 지점장급 이상과 본사의 팀장급이상 간부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현황 설명회를 연다. 올해는 1월말에서 2월초 본사에서 근무하는 1200여명 직원들 모두와 2시간씩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셈이다.

경영현황설명회까지 포함해 지난해 경영실적을 평가하고 올해 경영방침을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벌써 4번째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신창재 의장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이 필요하다”면서 조언하는데 고객의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과감한 혁신, 조직원들이 건강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에 나서는 기업 문화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의장은 또 “실패는 성공을 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며 “실패를 통해서 배우고 또 혁신을 지속해야 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신 의장은 “보험사업자는 고객들이 생명보험을 통해 미래 역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돕는 ‘상부상조’ 플랫폼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고 경영철학을 밝혔다.

한편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최근 교보증권 등 13개 관계사 대표, 준법감시담당자 등 50여명과 함께 그룹 내부통제에 대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신 의장은 이 자리에서 지배구조법에서 요구하는 수준을 넘어 적극적인 윤리적 경영 실천을 위한 자발적 내부통제 강화를 주문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