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라라이프, ‘부산·경남 스마트홈 세미나’ 성료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14:25:57
  • -
  • +
  • 인쇄
스마트홈 인테리어 트렌드 및 실제 파트너 구축 사례 소개
부산·경남을 시작으로 전국 스마트홈 인테리어 사업 활성화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가 지난 21일 부산 해운대센트럴호텔에서 ‘스마트홈의 미래 with 아카라’라는 주제로 열린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수도권 외 최대 규모 도시인 부산을 중심으로 스마트홈 인테리어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현장에서 실무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테리어, 조명, 전기, 건설 분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해결책과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아카라 브랜드와 스마트홈 인테리어 필수 제품 소개는 물론, 아카라 공식 파트너사와 함께한 실제 프로젝트 사례가 공유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라라이프는 현재 스마트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엄선된 인테리어 전문 업체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현재 수도권 7개사, 대구 2개사, 울산 1개사 등 총 10개의 공식 파트너사가 활동 중이다.

김현철 대표는 “AIoT가 결합된 스마트 인테리어는 앞으로 인테리어 산업의 뉴노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지역 기반 전문가들과 협력해 전국적인 스마트 인테리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카라라이프는 강남 서초구에 마련된 공식 쇼룸에서 월 2회 스마트홈 인테리어 정기 교육을 운영 중이다. 실내 건축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교육은 아카라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