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뜰폰 기부요금제 누적액 대한적십자사에 전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28 17:27:39
  • -
  • +
  • 인쇄
알뜰폰 전용 기부요금제 ‘희망풍차’, 기부금 총 1억 1550여만 원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이달까지 알뜰폰 전용 기부요금제 ‘희망풍차’를 통해 적립된 누적 기부금 총 1억 1550여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희망풍차 요금제는 국내 최초 기부 연계 프로모션형 상품이다. 지난 2020년 10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시즌1, 지난해 7월부터 9월까지 시즌2를 진행했다.
 

▲ (왼쪽부터) 박종술 대한적십자사 기획조정실장, 박준동 LG유플러스 컨슈머서비스그룹장, 고객 권민관 씨, 송수민 씨, 김인영 씨,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가입시점으로부터 최대 12개월간 월 기본료의 10%가 자동 적립되며 누적된 금액은 매년 연말 고객 명의로 기부된다. 기부 비용은 전액 LG유플러스가 부담한다.

LG유플러스는 희망풍차 시즌1 프로모션 기간 내 해당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으로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최대 12개월간 적립된 누적 기부금 1억 1550여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이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과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알뜰폰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시즌1 기간 동안 희망풍차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약 3200여 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 고객 비중이 약 40%를 차지했다.

기부 전달식은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과 박종술 기획조정실장, 김은숙 ESG협력팀장, 박준동 LG유플러스 컨슈머서비스그룹장, 유호성 MVNO사업담당, 김명호 MVNO영업2팀장, 알뜰폰 고객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식에 참석한 희망풍차 요금제 가입자 김인영(27세)씨는 "희망풍차 요금제를 통해 적게나마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통신 서비스만 이용해도 기부를 할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를 통해 올 한 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은 “이렇게 좋은 기부요금제를 만들어준 LG유플러스 임직원 분에게 감사하다”며 “기부에 마음은 갖고 있지만 시작이 어려워 못하는 분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컨슈머서비스그룹장은 “아름다운 기부 의지를 실천해주신 3200여 명의 고객이 알뜰폰 고객인 점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통신회사로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