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뉴 비전체계 선포···최원목 이사장, "뉴 비전에 맞춰 과감히 도전"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2-10 17:50:32
  • -
  • +
  • 인쇄
2023년도 1차 전국본부점장 회의 개최
'보증, 그 이상’의 기업지원 종합 솔루션 제공
복합위기 선제적 대응...올해 89.7조 보증총량 확장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보증, 그 이상(Beyond Guarantee)”

 

신용보증기금(신보)가 올해 첫 전국본부점장 회의를 개최하고 확대된 미래상을 담은 뉴 비전체계를 선포했다. ‘보증, 그 이상’의 기업지원 종합 솔루션 제공 기관으로 도약을 천명한 것. 복합위기 선제적 대응을 위해 올해 89.7조원 보증총량 확장 기조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최원목 이사장은 "뉴 비전에 맞춰 과감히 도전하자"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10일 대구 본점에서 개최된 ‘2023년도 1차 전국본부점장 회의’에서 새롭게 수립된 ‘뉴 비전체계 및 미래 사업혁신 방안’을 선포하고,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10일 대구 본점에서 열린 ‘2023년도 제1차 전국본부점장 회의’에서 새롭게 수립된 뉴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국내 최대 신용보증기관인 신보는 최근 코로나19와 복합위기 극복 정책수행 과정에서 사업영역과 규모가 크게 확대됐다. 이에 기관의 정체성을 새롭게 정립하고, 선제적 변화와 혁신을 이끌 기관의 미래비전을 재설계할 필요성이 제기됐으며, 약 3개월간 내부 직원 및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미래발전자문단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새로운 비전체계가 완성됐다.

새롭게 수립된 신보의 뉴 비전은 기존 비전인 ‘기업의 도전과 성장에 힘이 되는 동반자’를 유지해 안정적인 조직운영과 기본 사업혁신 방향을 계승하는 한편, ‘보증, 그 이상(Beyond Guarantee)’을 덧붙여 ‘기업지원 종합 솔루션 제공기관’으로 도약하겠다는 기관의 의지를 담았다.

특히 최원목 이사장은 업무수행과정에서 염두에 둬야 할 4대 핵심가치로 ‘고객’, ‘성장’, ‘혁신’, ‘협력’을 강조하며,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그 만족이 고객의 행복과 기관의 성과 창출로 이어지는 행복한 직장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신보는 뉴 비전체계 실현을 위한 5대 사업혁신 방향으로, ▲ 기업의 자생적 성장기반 조성, ▲ 공공 안전망 내실화, ▲ 데이터 경제 확산 기여, ▲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리스크관리 및 협력 네트워크 강화, ▲ 모두가 행복한 일터 만들기,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설정하고, 기관의 지속 가능 성장과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사업 혁신의 본격 추진을 위해 신보는 빅데이터 기반 신용평가모형 개발, 빅테이터 플랫폼 구축 등 데이터 사업을 총괄할 ‘빅데이터부’와 글로벌 정책금융 리딩기관으로의 도약을 위한 ‘국제협력센터’를 신설했으며, 수요자 중심 융복합 종합솔루션 제공 전담 조직인 ‘정책허브팀’을 시범 운영 중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경제위기 극복과 역동성 회복을 뒷받침하기 위한 신보의 ‘2023년 주요 사업 추진계획’도 함께 발표됐다.

올해 신보는 전년 대비 9조 4000억원 증가한 89조 7000억원의 보증총량을 운영해 확장적 보증 기조를 유지하기로 했다. 특히, 복합위기 선제적 대응을 위한 일반보증 60조 5000억원과 채권시장 안정을 위한 유동화회사보증 5조 4000억원을 공급해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과 안정적 성장을 견인한다. 또한, 중소기업의 연쇄도산 방지를 위해 21조 2000억원의 신용보험을 인수할 예정이다.

최원목 이사장은 “우리 경제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 정책금융기관인 신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인 만큼, 든든한 경제 안전망이자 기업 성장의 동반자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해야 한다”며, “새롭게 수립된 뉴 비전에 맞춰 과감히 도전하고 변화하여 신보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 고도화된 멀티모달 언어모델 2종 성능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12일 테크블로그를 통해 한국적 맥락 이해에 최적화된 통합 멀티모달 언어모델 ‘Kanana-o’와 멀티모달 임베딩(Embedding) 모델 ‘Kanana-v-embedding’의 개발 과정과 성능을 공개하며, 자체 개발 AI 모델의 기술적 완성도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먼저 ‘Kanana-o’는 텍스트와 음성,

2

침착맨, '훈수받습니다' PC방 예절 훈수러로 출격! 인생 쓴맛 고백까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웹툰 작가 출신 유튜버 침착맨이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 오오티비(대표 이현숙)의 예능 '훈수받습니다'에 PC방 편 게스트로 출연, PC방 필수코스 먹거리 주문부터 게임 중 화를 조절하는 ‘감정 조절법’ 3종 세트를 전수하는가 하면 악플에 대한 솔직한 속내까지 털어놓는다. 침착맨은 13일(토) 오전 11시 오오티비

3

'4년 연속 매진' 로이킴, 연말 콘서트서 미발매 신곡 최초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지난 10월 27일 발표한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로 또 한 번의 메가 히트를 기록한 가운데, 올 연말 단독 콘서트로 관객들과 뜨겁게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로이킴은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핸드볼경기장)에서 ‘2025-26 로이킴 L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