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 운영사 선정...바이오·헬스케어 특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4 09:36:11
  • -
  • +
  • 인쇄

대웅제약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 팁스(TIPS·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영사로 신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팁스는 운영사의 민간 투자·보육 역량을 활용해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투자한 후 정부의 기술개발, 창업 사업화, 해외 마케팅 자금 등을 매칭 방식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대웅제약 제공


운영사가 창업 기업을 선별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별도의 평가를 거쳐 기술개발(R&D), 창업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한다.

대웅제약은 2020년 중기부에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등록하고, 자사의 창업기업 투자 공모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

올해 3월에는 유망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분야 기업의 창업 준비와 초기 기업 육성을 돕고 동반 성장 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팁스 신규 운영사 모집에 지원해 정식 선정됐다.

바이오 및 헬스케어 특화형 운영사로 선정된 곳은 대웅제약이 유일하다.

대웅제약은 합성신약, 세포 유전자 및 항체 치료제, 신규 모달리티(modality), 인공지능 등 IT 기술을 접목한 바이오 융합 R&D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 기업을 모집·선발해 엔젤 투자, 보육, 멘토링, 바이오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30년 이상의 연구 및 임상 개발 역량, 글로벌 블록버스터 발매 및 기술 수출 경험, 글로벌 사업 및 생산 인프라, 초기 투자 및 액셀러레이터 경험 등을 바탕으로 창업 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맞춤형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인터내셔날, 美 액티브웨어 '뷰오리' 스타필드 하남에 매장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vuori)는 이달 스타필드 하남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매장으로 스타필드 하남점 1층에 281㎡(약 85평) 규모로 자리 잡았다. 기존 매장보다 약 5배 넓은 규모다. 뷰

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을 추가로 공급한다. 2017, 2022년에 이은 세 번째 수출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노르웨이 오슬로 NDMA에서 전날 열린 계약식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와 그로 예

3

뷔페, 베이커리도… 호텔업계 온라인 선물하기 채널 강화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적인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호텔업계도 앞다퉈 뷔페 및 베이커리를 비롯해,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호텔 이용권이나 상품교환권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부담 없이 호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용 기획전과 특가 프로모션을 마련하는 등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 서울드래곤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