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서 카타르 월드컵 경기 생중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3 14:57:20
  • -
  • +
  • 인쇄
통합 AI ‘익시’ 적용해 승부 예측

LG유플러스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통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포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종목은 야구와 축구, 농구, 골프, 배구, 당구, 볼링, 낚시 8종이다.
 

▲ LG유플러스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통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스포키에 ‘2022 카타르관’을 신설하고 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한다. 카타르관에서는 월드컵 경기 일정과 대진표를 한눈에 보고, 시청하지 못한 지난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은 오는 24일 우루과이, 28일 가나, 다음 달 3일 포르투갈을 상대로 경기한다.

스포키는 지난달 공개한 자사 AI 서비스 통합 브랜드 ‘익시(ixi)’로 월드컵 진출 국가들의 국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기 결과를 예측한다. 조별 예선 리그를 비롯한 전 경기의 승부 예측 결과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 22일 기준 4개 경기 중 21일 카타르·에콰도르, 잉글랜드·이란, 22일 세네갈·네덜란드 등 3개 경기에서 익시의 승패 예측 결과가 적중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월드컵 중계 제공을 기념해 스포키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달 1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매일 미션을 달성하고 32개국 배지를 모으는 ‘찾아라 배지 콜렉터’ ▲경기 예상 점수를 맞추는 ‘확신의 스코어 픽’ ▲스포키 스티커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꾸미는 ‘축구 대표님 응꾸’ 3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상품권(300만 원), 아이폰14 프로, 갤럭시 Z플립 4, 금 20돈 황금열쇠, 애플워치, 커피 쿠폰 등 상품을 증정한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스포키 고객과 함께 월드컵을 즐기기 위해 생중계뿐만 아니라 AI 기반의 승부 예측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