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남노 수해' 포항제철소, 135일 만에 복구...'함께 만든 기적, 꺼지지 않는 불꽃' 발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8 15:49:3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지난해 태풍 '힌남노'가 불러온 초대형재난을 극복한 포스코의 사투를 기록한 책이 나왔다.

 

▲ '함께 만든 기적, 꺼지지 않는 불꽃' 표지


포스코는 포스텍 융합문명연구원이 '함께 만든 기적, 꺼지지 않는 불꽃'을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책은 지난해 9월 6일 여의도 면적의 3배에 달하는 포항제철소 생산 라인이 당시 수해로 완전히 침수되자 포스코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이 전국에서 몰려와 135일 만에 공장을 복구해낸 과정을 담고 있다.

해당 기간 공장 복구에 참여한 인원만 연 140만여 명, 하루 평균 1만 5000명에 이른다.

저자들은 침수 현장을 둘러보고 복구 작업에 뛰어든 이들을 인터뷰하며 재난 극복 과정을 생생하게 글로 풀어냈다.

포스코 측은 "이 책은 상호신뢰와 희망으로 굳게 뭉친 공동체가 위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 수 있음을 증명한 뜨거운 기록"이라며 "제조업뿐 아니라 다른 산업계의 모든 조직에 훌륭한 위기대응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