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가족·출산친화제도 성과 공유회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4 11:10:5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포스코는 지난 10일 포항 본사에서 사내 가족·출산친화제도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 조영태 서울대 교수가 사내 가족·출산친화제도를 주제로 포스코그룹 기업시민·인사·노무 임직원들에게 강연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제공]


이날 행사는 포스코그룹 24개사의 기업시민·인사·노무분야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조영태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조 교수는 지난 7개월간 이뤄진 포스코와 협력사의 가족·출산친화제도 관련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그는 "포스코는 2018년 기업시민을 경영이념으로 선포한 후 기업이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서 해결해야 할 대표적인 사회문제 중 하나로 저출산을 선정했다"며 "사내 복리후생 제도가 전향적으로 개선됐고, 사회적 담론 형성 과정에도 참여하는 등 상당한 노력과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2020년 경력 단절 없는 육아기 재택근무제 도입 등 직원들의 자녀 돌봄 지원 근무 형태를 도입했고, 지난해에는 200만 원의 신혼여행 지원금과 50만 원 상당의 '아기 첫 만남 선물' 제도를 신설하는 등 직원들의 결혼과 출산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협력사 직원들도 이용할 수 있는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열고, 협력사 직원 자녀들이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금도 조성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제주 취약계층 가정에 나눔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이랜드복지재단과 함께 제주 지역 취약계층 50가정을 대상으로 ‘설맞이 나눔 활동’을 지난 3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인근 강정마을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을 비롯해, 이랜드복지재단의 위기가정 지원 사업인 ‘SOS위고(SOS WE G

2

농심, 숏폼 크리에이터 키운다…‘먹플루언서’ 7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8일까지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7기 33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농심 먹플루언서는 농심이 지난 2023년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며, 숏폼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SNS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3

HD현대, 설 앞두고 5800억 '선지급'…협력사 숨통 틔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5800억원 규모의 자재 대금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계열사로 보면 조선 부문(HD현대중공업, HD현대삼호)에서 약 3440억원을, 건설기계 부문(HD현대사이트솔루션, HD건설기계)에서 약 1080억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HD현대일렉트릭에서 830억원, HD현대마린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