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환급금 조회, 여태 몰랐더라도 늦지 않은 이유는?

정성규 / 기사승인 : 2017-12-24 18:54:57
  • -
  • +
  • 인쇄

[메가경제 정성규 기자] kt 환급금 조회, 아직 몰랐더라도 늦지 않았다.


kt 올레폰안심플랜 부가가치세 환급금을 찾아간 고객이 지난 4월 26일부터 5월까지 11%밖에 안됐기 때문이다. 2011년 10월부터 4월까지 기준으로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한 고객인데 988만명인데 그중 110만명이 찾아갔을 뿐이다.


전체 환급 액수는 606억원. 한 사람이 돌려받는 부가세는 평균 6100원이지만 가입 기간 등에 따라 평균치보다 적거나 많을 수 있으니 kt 환급금 조회 절차를 밟아 본다면 커피 몇 잔 값은 충분히 나올 수 있다.



kt 환급금 조회 방법. [사진=KT 고객센터]


kt 올레폰안심플랜은 핸드폰 분실, 도난, 파손, 화재, 침수 등 사고가 발생할 경우 기기를 바꿔주고 파손 부분을 수리해주는 지원 서비스.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면서 관련 법령에 따라 부가세를 납부해왔다.

그러나 지난해 8월 금융당국에서 부가서비스가 아니라 '보험서비스'로 보는 것이 맞다고 유권해석을 내림에 따라 그동안 낸 부가세를 돌려받게 된 것이다.

그러니 kt 휴대폰 이용 고객이라면 당당하게 kt 환급금 조회로 권리를 찾아볼 일이다.

우선 환급 금액은 kt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를 위해 납부한 부가가치세 중 국세 환급 기준에 따라 환급 받는 금액을 말한다.

여기에 환급 신청일로부터 환급금 지급일까지의 연 6%의 법정이자가 적용돼 추가로 붙어 지급된다는 점을 알아두자.

kt 환급금 조회 과정에서 환급신청은 온라인(올레닷컴)과 오프라인(KT플라자)를 통하는 방법 두 가지다.

우선 온라인 올레닷컴을 통해서는 미환급금 대상 조회 이후 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 가능하다. SMS, 아이핀 본인인증 절차로 진행된다.


단, 미성년자의 경우 kt 미환급금 조회는 가능하나, 환급신청은 법정대리인을 통해 KT 플라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또 법인, 외국인, 사망자의 경우는 조회가 불가능하니 KT플라자를 방문해 신청할 수밖에 없다.

올레닷컴 환급신청 및 변경 가능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올레닷컴 환급 계좌 변경은 환급신청 당일 오후 10시까지 가능하다.

오프라인 KT 플라자를 이용하려면, 가까운 KT 플라자 방문해 대상자임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본인이 방문하는 경우엔 자신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 외국인의 경우는 여권 또는 외국인증명서가 해당된다. 미성년자의 경우엔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등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 필요하다. 법인인 경우엔 위임장,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계좌사본,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kt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를 가입해 요금을 납부한 이용자 중에서 온라인에서 조회되지 않는 경우엔 예전 KT 요금청구서를 지참해 KT 플라자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kt 환급금 조회를 통해 환급절차는 대체로 토,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하고 신청일로부터 이틀 뒤에는 요청하신 계좌로 환급금이 입금된다. 입금받을 계좌와 개인정보가 맞지 않을 경우엔 재신청이 필요하다.

kt 환급금 조회는 KT에서 별도로 종료 공지를 할 때까지 이어진다. 5월 황금연휴가가 많고 그 여파로 바쁜 일이 많아 kt 환급금 조회조차 못했던 KT 고객이라면 여전히 850여만명 안에 포함돼 있을지 모르니 조회부터 서둘러볼 일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규
정성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디시오, 미쓰이물산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력반도체 공급 MOU체결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전력반도체 스타트업 디시오(Dicio)가 일본의 대표적인 종합상사인 미쓰이물산(Mitsui & Co.)과 전력반도체 공급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시오가 자체 개발한 실리콘카바이드(SiC) 소자 및 모듈, 절연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IGBT) 기반 소자·모듈 등 고전

2

펑크비즘, 독자 메인넷 ‘펑크체인’ 공개, RWA 기반 웹3 플랫폼 비전 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블록체인 기업 펑크비즘은 자사의 독자 메인넷인 ‘펑크체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펑크비즘은 이번 AMA를 통해 펑크체인의 기술적 구조와 발전 방향, 실물자산(RWA) 기반 생태계 구축 전략을 처음 공개하며 Web3 플랫폼의 비전을 제시했다. 펑크체인은 단순한 거래형 블록체인을 넘어 실물자산(RWA)과 디지털 경제를 연결

3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국체력자랑 챌린지' 개최…스포츠의 날 맞아 국민 체력 증진 앞장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국민체력100'이 스포츠의 날(10월 15일)을 기념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전국체력자랑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틈새 운동을 통해 국민 체력 증진을 도모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단은 “이번 챌린지는 오는 19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