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국내 정식 발매, 이통3사 삼색 프로모션은?

이필원 / 기사승인 : 2017-11-24 11:03:10
  • -
  • +
  • 인쇄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된 아이폰X. 그 의미만큼 호응도 남달랐다. 역대 최고가로 출시됐음에도 충성도 높은 지구촌 아이폰 마니아들은 구매에 망설임이 없었다. 1차 출시국보다 발매가 미뤄져 속앓이하던 국내 팬들도 드디어 아이폰X 열기에 합류할 수 있게 됐다.


미래와 조우(Say hello to the future). 10년 전 아이폰 첫 발매 당시 문구를 차용한 아이폰X 홍보문구는 애플 CEO 팀 쿡이 자신한 ‘아이폰의 미래’다. 한국도 아이폰X 2차 출시국에 포함돼 그 미래와 만날 수 있게 됐다. 아이폰 국내 출고가는 64GB 모델 136만700원, 256GB 모델 155만7600원으로 책정됐다. 128GB 모델은 출시되지 않았다.


각 통신사는 24일 정식 발매일에 맞춰 아이폰X 발매 이벤트를 진행했다. SK텔레콤은 오전 서울 중구 `센터원`에서 사전예약 고객 중 80명을 초대해 추첨으로 아이맥,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사전예약 사은품을 지급했다.


KT도 100명 사전예약 고객을 초대해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이색적인 부분은 대기줄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1호 고객이 되기 위해 줄을 선 사전예약자가 있었다. 6박7일간 줄을 선 손모(26)씨는 자신만의 추억을 위해 줄을 서봤다고 밝히기도 했다.


LGU플러스는 일민미술관 카페이마에서 사전예약 고객 10명을 초대해 아이폰X 출시 행사를 가졌다. 카페 내부에는 아이폰X 체험관을 설치해 일반인들도 아이폰X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세 이통사는 아이폰X 출시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아이폰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보장금액을 최대 140만원으로 올린 폰세이프IV V프리미엄을 선보였다. 또 아이폰X 사용자들을 위해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T 라이트할부 i KB국민카드’ 제휴카드,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척척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 등 청소년(1998~2000년생)을 대상으로는 ‘밴드 데이터 퍼펙트(월 6만5890원)요금제’를 선택약정할인 포함 약 50%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내년 2월까지 제공한다.


KT는 아이폰X 구매 고객이 리퍼폰(중고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 ‘아이폰X 체인지업(12·18개월)도 선보였다. 정해진 개월 수만큼 아이폰X를 사용하고 반납하면 최신 아이폰으로 기기 변경 시 출고가의 최대 50, 40%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이용료는 각각 1500원, 1100원이다. LTE 요금제 고객은 멤버쉽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100% 할인이 가능하다.


LGU플러스는 아이폰X 출고가 최대 50%를 보장해주는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과 12개월까지 폰 분실·파손 보험 상품 이용료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말까지 아이폰X 구매 고객에게는 ‘폰 분실·파손 보상 85’ 가입 시 보험료 전액을 할인해준다. 월 납부액은 5800원이다. 단 제휴할인카드(LG U+ 라이트플랜 신한카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조건이다. 애플뮤직 가입자들에게는 ‘5개월’간 과금 없이 체험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수험생 연령대를 위한 ‘U+ 수능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아이폰X 발매 소식에 이어 아이폰 SE 2 발매 소식까지, 아이폰 고객들은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다. 일명 ‘보급형 아이폰’이라 불리는 아이폰 SE 시리즈는 내년 초 아이폰 SE 2 발매가 예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4일 미국 CNBC 방송이 대만 ‘이코노믹데일리뉴스’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대만 위스트론의 인도 남부 한 공장에서 아이폰 SE 2 생산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역대 가장 비싼 프리미엄 아이폰X 출시 이후, 가장 저렴한 아이폰 SE 2 출시예정 소식까지 들려와 팬들이 어떤 아이폰을 사용할지 선택지도 늘어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필원
이필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님의 교회, 동남권 핵심 도시 김해에 새 성전 설립
[메가경제=이준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도시로 도약하는 동남권 경제 허브 김해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새로운 성전을 설립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장유동에 설립된 ‘김해율하 하나님의 교회’가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해율하 하나님의 교회’는 연면적 3423.6㎡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다. 푸른색 통창으로

2

디시오, 미쓰이물산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력반도체 공급 MOU체결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전력반도체 스타트업 디시오(Dicio)가 일본의 대표적인 종합상사인 미쓰이물산(Mitsui & Co.)과 전력반도체 공급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시오가 자체 개발한 실리콘카바이드(SiC) 소자 및 모듈, 절연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IGBT) 기반 소자·모듈 등 고전

3

펑크비즘, 독자 메인넷 ‘펑크체인’ 공개, RWA 기반 웹3 플랫폼 비전 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블록체인 기업 펑크비즘은 자사의 독자 메인넷인 ‘펑크체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펑크비즘은 이번 AMA를 통해 펑크체인의 기술적 구조와 발전 방향, 실물자산(RWA) 기반 생태계 구축 전략을 처음 공개하며 Web3 플랫폼의 비전을 제시했다. 펑크체인은 단순한 거래형 블록체인을 넘어 실물자산(RWA)과 디지털 경제를 연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