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A 14-24mm F2.8 DG HSM 렌즈 공개... '왜곡 최소화 & 고해상력'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2-17 15:56:11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세기P&C가 시그마의 새로운 렌즈인 A 14-24mm F2.8 DG HSM을 공개했다.

시그마 공식 수입사인 세기P&C에 따르면, 시그마(SIGMA)의 새로운 렌즈는 일본 아이즈 공장의 주요 제조 기술로 제작한 φ80mm(구경)의 초정밀 비구면 렌즈를 최고의 광학 기술과 접목하여 탄생시킨 초광각 렌즈다.

시그마는 아트(Art) 라인 개발 당시 14mm 초점거리를 갖는 두 가지의 렌즈를 동시에 개발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는, 2017년 출시된 SIGMA Art 14mm F1.8 DG HSM은 초광각 단초점 렌즈로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F1.8의 밝기를 실현하였다.

또 하나는, 새로 선보이는 Art 14-24mm F2.8 DG HSM으로, 초광각 줌 렌즈로 왜곡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줌 범위 전체에 이르는 F2.8 밝기를 제공한다.



[사진= 세기P&C 제공]


이 줌 렌즈는 50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소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FLD 글라스 3매, SLD 글라스 3매에 1매의 대구경 비구면 렌즈를 포함한 3매의 비구면 렌즈를 합쳐 만들었다. 이를 통해 줌 범위 전체에서 최상위 수준의 광학 성능을 실현한다.


또한, 이 줌 렌즈는 고굴절 글라스를 효과적으로 배치하여 저 분산(Low Dispersion) 글라스인 FLD, SLD 글라스의 보정 효과를 향상시키고 배율·색수차 등의 수차를 양호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뛰어난 고 해상력을 선사한다.

세기P&C는 "렌즈 광학계에 있어 중요한 대구경 비구면 렌즈 등 렌즈의 배치를 최적화한 결과, 왜곡을 1% 이하로 실현했다"고 밝혔다.

캐논 마운트의 경우는, 캐논 바디 내 '렌즈 수차 보정' 기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고 한다. 비네팅, 색수차 보정, 왜곡 보정 등 카메라 내 보정 기능을 수행하여 렌즈 광학 특성에 맞춰 이미지 품질을 더욱 향상시켰다는 것이다.


'비네팅'은 사진의 외곽이나 모소리가 광량 저하로 어둡게 나오는 현상을 말하고, 파장에 따른 굴절률의 차이에 생기는 수차로 상 가장자리에 색이 붙어서 흐리게 보이는 현상이다.

Art 14-24mm F2.8 DG HSM은 마운트 연결부, 매뉴얼 포커스링, 줌링, 커버 연결부에 특수 실링 처리하여 매우 효과적인 간이 방진 방적 기능을 제공한다. 이 때문에 어떠한 날씨환경 속에서도 매우 효과적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발수, 발유 코팅을 전면 렌즈에 적용함으로써 렌즈 보관 및 클리닝이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시그마 Art 14-24mm F2.8 DG 제품의 특징을 정리하면, 원형 조리개, 풀타임 매뉴얼 오버라이드로 고속 AF 제공, 마운트 컨버터 MC-11 호환, SIGMA USB DOCK 으로 유연한 조정 가능, MCS 마운트 교체 서비스 적용 가능, 황동 베이요넷 마운트 채용 등을 꼽을 수 있다. DG는 풀프레임용 렌즈, HSM은 초음파 모터를 의미한다.


시그마 Art 14-24mm F2.8 DG HSM 렌즈의 국내 정식 발매일과 가격은 미정이며 더 자세한 렌즈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바버, ‘타탄(Tartan) 체크’ 글로벌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브랜드의 기원이자 헤리티지인 ‘타탄(Tartan) 체크’를 아시아 로컬 문화와 결합한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바버는 창립 초기부터 모든 제품에 고유의 타탄 체크를 안감과 디테일에 적용해 왔으며, 이번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타탄’을 브랜드 정체성의

2

CJ프레시웨이, 경상남도 ‘자원순환분야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남형 종이팩 재활용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9월 경상남도로부터 '자원순환분야 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배출 · 회수 · 재활용 체계를 구축, 홍보, 실행하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3

CJ제일제당,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만두피는 더 얇게, 만두소는 더 채운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자사몰인 CJ더마켓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제품으로, 기존 ‘비비고 왕교자’ 대비 만두피가 약 10% 얇다. 만두피가 얇아진 만큼 만두소도 더 채워 넣어 더욱 꽉 찬 식감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제품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