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8] 中 화웨이, 신형 노트북·미디어패드·5G 모뎀 등 신제품 3종 혁신성 과시

유원형 / 기사승인 : 2018-02-27 16:50:38
  • -
  • +
  • 인쇄

[메가경제 유원형 기자] '중국판 삼성전자'로 불리는 중국 IT 기업 화웨이의 혁신성이 'MWC 2018'에서도 확인될 전망이다. 중국 스마트폰의 신흥 강자 화웨이가 '메이트북 X 프로'와 '미디어패드 M5 시리즈', 5G용 3GPP 통신 표준을 지원하는 상업용 모뎀인 '5G CPE'를 25일 발표했다.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는 3K 터치 화웨이 풀뷰(fullview) 디스플레이와 91% 스크린 투 바디 비율의 13.9인치 노트북이다.


울트라슬림 외관의 메이트북 X 프로는 8세대 인텔 코어 i7/i5 프로세서, 2GB GDDR5를 갖춘 별개의 엔비디아 지포스 MX150 GPU, 57.4Wh(정격용량) 배터리로 구동되며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가볍고 가장 강력한 노트북 중 하나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몰입형 오디오를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 음향 시스템과 주문 제작 스피커를 갖추고 있다.



[사진= 화웨이 제공]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시리즈는 2.5D 글래스 스크린과 2K HD, 클래리뷰(ClariVu) 5.0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또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8.4인치 및 10.8인치 태블릿에는 하만카돈이 조절한 스피커가 장착돼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화웨이 히슨(Histen) 기술이 적용돼 몰입형 3D 오디오를 제공하며 뛰어난 음향 품질을 위해 하이레스(Hi-Res) 오디오를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10.8인치 미디어패드 M5 프로에는 4096 단계의 필압감 가진 스타일러스펜 엠펜(M-Pen)이 탑재돼 있어, 보다 현실감 있고 간편하며 노트 필기를 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와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시리즈는 2018년 봄에 중국, 유럽, 북미, 아시아태평양 지역, 중동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화웨이는 "5G CPE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5G용 3GPP 통신 표준을 동종 최초로 지원한다"며 "실내 및 실외 구성이 가능하고 2Gbps에 달하는 초고속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며 4G와 5G 네트워크에서 모두 작동된다"고 밝혔다.


화웨이 5G CPE는 화웨이가 자체 개발한 모뎀칩 '발롱(Balong) 5G01'을 채택했다. '발롱(Balong) 5G01'은 sub-6GHz와 밀리미터파(MMW)를 포함한 모든 5G 주파수대와 호환되며 3GPP 표준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상업용 칩셋이다. CPE(Customer-premises equipment, 고객 댁내 장치)는 가정과 사무실 등에서 사용되는 통신 모뎀을 일컫는다.


화웨이 CBG(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의 최고경영자 리처드 유는 “우리 화웨이는 올 커넥티드 월드(all-connected world)라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사람들이 기술과 상호 작용하고 기술로 연결되는 방식을 이해하고자 연구 개발에 큰 투자를 하고 있다”며 “신규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시리즈, 세계 최초의 3GPP 5G CPE를 출시하면서 우리는 모바일 컴퓨팅 경험의 모든 부분을 재정의하는 획기적인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원형
유원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바버, ‘타탄(Tartan) 체크’ 글로벌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브랜드의 기원이자 헤리티지인 ‘타탄(Tartan) 체크’를 아시아 로컬 문화와 결합한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바버는 창립 초기부터 모든 제품에 고유의 타탄 체크를 안감과 디테일에 적용해 왔으며, 이번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타탄’을 브랜드 정체성의

2

CJ프레시웨이, 경상남도 ‘자원순환분야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남형 종이팩 재활용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9월 경상남도로부터 '자원순환분야 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배출 · 회수 · 재활용 체계를 구축, 홍보, 실행하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3

CJ제일제당,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만두피는 더 얇게, 만두소는 더 채운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자사몰인 CJ더마켓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제품으로, 기존 ‘비비고 왕교자’ 대비 만두피가 약 10% 얇다. 만두피가 얇아진 만큼 만두소도 더 채워 넣어 더욱 꽉 찬 식감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제품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