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핀테크 아이디어&사업 공모전' 최종 수상자 발표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03-11 00:28:34
  • -
  • +
  • 인쇄
대상에 '스토리 체인'팀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사업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를 8일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빗썸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P2P서비스 등 핀테크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사업가를 육성하고, 청년 스타트업 후원을 통해 정부의 국정과제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핀테크 아이디어&사업 공모전'은 빗썸이 설립 4주년을 맞아 준비한 첫 번째 가치 선순환 CSV(공유가치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0여 팀이 지원했으며 아이디어 부문 9개 팀과 스타트업 투자 부문 2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 빗썸 제공]


심사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 과정을 통해 본선 진출팀이 선발됐다. 이어 사내외 심사위원 11명이 참여한 본선 심사에서는 혁신성, 실용성, 성장성, 논리성을 주 평가항목으로 심사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아이디어 부문은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2개 팀, 우수상 2개 팀, 장려상 4개 팀이 선정됐고, 총 6천만원의 시상금이 전달됐다.


대상에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상호작용 스토리 창작 플랫폼 아이디어를 제안한 '스토리 체인'팀이 차지했다. 그 외에 암호화폐 거래 전략 어드바이저 '워치봇'을 활용한 투자플랫폼, 블록체인을 활용한 포인트 통합 플랫폼 등 창의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스타트업 부문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를 준비하는 C사와 주식·코인 알고리즘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I사가 기쁨을 안았다. 스타트업 부문 수상팀에게는 사업 자금 투자와 함께 추가 혜택이 지원될 예정이다. 빗썸은 이들 수상 팀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후원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빗썸 전수용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숨은 실력자들의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다"며 "빗썸은 도전하는 청년과 스타트업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라는 미래 가치에 적극 투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CSV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는 2011년 경영전략의 대가인 마이클 포터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처음으로 제시한 용어로, 기업 활동 자체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수익을 동시에 창출하는 경영 방식을 일컫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웨이, ‘제1회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10일 구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지난 8월 15일까지 작품을 접수했으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및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진이 심사에 참여했다. 대상에는 영서초등학교 5학년 곽세현 어린이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멸

2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트레일러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신규 전투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실제 플레이 중인 전투 장면에 초점을 맞춰, 각 캐릭터의 새로운 스킬과 액션을 생생하게 선보인다.영상은 엘프 ‘이리시아’가 푸른빛 차원의 문을 통해 등장한 뒤, ‘데커드’, ‘로버’ 등 다

3

KT알파 쇼핑, 아이넥스 칼도마 풀세트 단독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주방용품 전문기업 ‘대명아이넥스(이하 아이넥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그닉스 노블’ 신상품을 오는 13일 단독 론칭하고, 오직 방송에서만 50% 초특가 할인에 15만원 상당의 상품 추가 구성 혜택을 제공한다. 30여년의 업력을 자랑하는 ‘아이넥스’는 식기건조대, 주방수납 및 정리소품 등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