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1년 공공기관 경영평가 및 기관장 평가 A등급 획득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01 07:14:45
  • -
  • +
  • 인쇄
2년 연속,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서 코로나19 능동 대처 및 사회적 가치 실현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경기도 공공기관 및 기관장 경영평가 A등급을 달성했다.

경기도는 지난 25일 경기도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1년 경기도 공공기관 및 기관장 경영평가 결과를 확정 발표했다.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사진 = 경기문화재단 제공)

 

18개 경기도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경영평가는 민선 7기 도정가치와 연계한 사회적 가치 실현 등 공공성과 책임성 부문에 대한 확대 평가와 함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공공기관의 대응노력과 성과 등이 평가 경과에 반영됐다.

경기문화재단은 광역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서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예술계 위기 극복을 위해 '경기도형 문화뉴딜 코로나19 예술백신 프로젝트'를 선제적으로 추진했다.

예술인에게는 기회를 도민에게는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문화예술정책과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임대료 감면 정책, 중첩규제 상위 11개 시·군 찾아가는 문화 향유 기회 확산 사업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확대에 노력한 바 있다.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이사는 2년 연속 공공기관 및 기관장 경영평가 A등급 달성이라는 성과에 “재단 취임 1, 2기를 거치며 경기문화재단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임직원들이 함께 거둔 쾌거”라며 “앞으로 광역 문화예술전문기관으로서 변화하는 문화예술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지역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앤쇼핑, 설 앞두고 중소 협력사 판매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판매 대금 조기 지급에 나선다. 이번 조치로 약 1000개 협력사는 당초 지급 예정일보다 앞서 대금을 수령하게 되며, 총 규모는 약 250억 원에 달한다. 홈앤쇼핑은 2020년 9월 제도 도입 이후 명절 기간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중소기업의 현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

2

KB손해보험, 유기동물 구조·이송 위한 이동의료 차량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손해보험은 이동의료 차량 기증을 통해 유기동물의 구조와 이송을 지원하며 동물 복지 증진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 9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에 위치한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 동대문에서 이동의료 차량 기증식을 열고, 유기동물 구조 및 이동을 위한 차량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KB손해보험의 ‘KB 금쪽같은

3

남양유업, 2025년 사회공헌 성과…9억2천만 원·84만개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은 2025년 한 해 동안 총 9억2000만 원 규모, 84만여 개 제품을 후원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취약계층 맞춤 지원과 참여형 캠페인, 친환경 경영을 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남양유업은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영유아, 가족돌봄청년, 취약노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