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꽃도 새벽배송...SSG닷컴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30 07:58:45
  • -
  • +
  • 인쇄
화훼 배송업체 ‘오늘의 꽃’에서 직매입

SSG닷컴이 화장품에 이어 꽃도 새벽배송 품목에 포함시킨다.

30일부터 화훼 전문 배송업체 ‘오늘의 꽃’에서 직매입한 생화를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

오늘의 꽃은 국내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 농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EPIS)의 지원을 받는 곳.
 

▲사진 =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화훼 농가에는 추가적인 판로를,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소비자에겐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벽배송으로 파는 상품은 모두 7종. 백합, 용담초,금수 소국, 하젤 장미, 화이트 쿠루쿠마 등 단일 품목 5종과 꽃다발 형태의 추천 상품 2종이다.

추천 상품은 오늘의 꽃 플로리스트가 계절에 맞는 3, 4종의 꽃을 큐레이션하며, 매달 달라진다.

10월 테마는 ‘잠옷 입고 아침에 만나는 꽃정원’으로 정하고 백합, 리시안셔스, 잎설유를 섞은 ‘릴리 포유’와 용담초, 거베라, 리시안셔스 등으로 만든 ‘리틀 포레스트’를 판매한다.

모든 생화는 원활한 새벽배송을 위해 전날 오후 5시까지 온라인스토어 네오로 입고된다.

꽃이 시들지 않고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전용 박스에 담겨 영상 10도 이하 공간에 별도 보관된다.

입고 24시간 이내 판매를 원칙으로 하며, 당일 판매하지 못한 상품은 모두 폐기한다.

SSG닷컴은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0월 13일까지 2주 동안 매일 다른 상품을 선정해 반값 판매 행사도 진행한다.

최선웅 SSG닷컴 신선식품팀 바이어는 “국내산 생화 소비를 촉진해 화훼 농가의 추가 판로를 제공하는 한편,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주변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계절 꽃을 매월 다른 테마로 선보일 예정이며, 취급 상품도 연내 12종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