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서울창업허브와 혁신 기술 스타트업 모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5 08:10:00
  • -
  • +
  • 인쇄
10월 5일까지 접수...미래사업 신기술과 친환경 소재 개발 등 역량 갖춘 스타트업 후원

KT&G(사장 백복인)가 혁신 기술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와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연다. 참여 기업 모집은 10월 5일까지.

미래사업을 위한 신기술과 친환경 소재 개발 등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후속 지원으로 맞춤형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모집은 KT&G 사업과 관련된 12개 분야서 진행된다. 소형 전자기기 친환경 소재 기술 등 7개 분야, 자회사 KGC의 푸드테크&솔루션 등 2개 분야, 헤어케어 기술 및 소재 등 3개 분야다.
 

▲사진 = KT&G 제공

 

선발된 10개 스타트업은 10월 27일 예정된 밋-업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사업 협력 및 개념 검증(PoC) 과정을 진행하고, 향후 기술 브랜딩화 및 직접투자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창업허브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과 사무공간 지원, 투자유치 연계 등의 후속 지원도 제공된다.

KT&G는 2004년부터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 후원, 2017년부터 KT&G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운영하며 청년창업가 발굴 및 육성에 나서고 있다.

2020년에는 청년창업 지원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소셜벤쳐의 메카인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지상 8층 약 4000㎡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KT&G 상상플래닛을 개관했다.

이웅규 KT&G 성장투자실장은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KT&G그룹의 미래 성장 아이템을 발굴하고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KT&G와 동반성장을 희망하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