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65주년 미원, MSG 인식 바뀌며 유튜브 소통도 인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9 08:11:09
  • -
  • +
  • 인쇄
일주일 만에 100만뷰 기록...2016년부터 전개한 소통 캠페인 결실

MSG 유해성 논란에 대한 오해가 풀리며 출시 65주년을 맞은 미원의 유튜브 영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공감대를 넓히고 있다.

대상㈜이 공개한 '65년째 감칠맛 내는 조연, 미원' 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48만뷰를 기록했다.
 

▲사진 = 대상 제공

 

대상은 그동안의 MSG 인식을 바꾸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가수 김희철을 모델로 내세운 '픽미원'을 시작으로 '오 쓸래미원' '미필적 선의' 등의 광고는 MZ세대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번 영상은 배우 김지석이 모델로 출연해 미원 패키지를 의상으로 입고 연기했다.

영상은 주인공들의 러브라인을 위해 조연이 희생되는 청춘드라마 서사를 기반으로, '미원 밀푀유나베', '미원 라면’, ‘미원 소나기’, ‘미원 짜장면’ 등 총 4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김지석이 미원을 넣어 맛을 살린 밀푀유나베를 여주인공이 먹고 엉뚱한 남주인공에게 감동받는 등의 상황을 코믹하게 연출했다.

극적인 상황에서 김지석이 직접 열창한 일기예보의 ‘인형의 꿈’을 배경음악으로 삽입해 ‘한 걸음 뒤엔 항상 내가 있었는데’라는 가사가 상황과 절묘하게 오버랩되며 웃음을 유발한다.

영상 후반부에는 서울 아카이브와 미원 60주년 사진전 자료를 활용해 미원의 65년 히스토리를 현재에서 과거까지 역순으로 조명하면서, 지난 65년간 일상 속에 미원이 함께했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광고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맛의 조연’이라는 미원의 수식어를 한 편의 드라마처럼 풀어낸 점이 참신하다는 반응이다.

유튜브 영상 게시글에는 “미원의 시선으로 연출한 점이 신선하다“, ”스토리부터 연기, 음악까지 모두 완벽하다“, ”홀린 듯이 끝까지 보게 된다”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대상㈜은 광고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미원 리미티드 굿즈를 이달 말 선보일 계획이다.

대상㈜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관계자는 “맛의 근원 미원의 속성과 시대가 변해도 늘 한결같이 함께하던 65년 전통의 헤리티지 자산을 토대로 MZ세대에게 탄탄한 재미를 주기 위해 미원을 의인화하여 서브남 크리에이티브로 위트 있게 표현한 점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것 같다”라며 “미원이 단순한 장수 브랜드를 넘어서 전 세대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T, 명절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1120억원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약 112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은 네트워크 공사 및 유지보수, 서비스 용역 등을 담당하는 50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이다. 대금 지급은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3주 앞당겨 설 연휴

2

다우기술 ‘뿌리오’, iOS·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는 ‘통합 RCS’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다우기술은 자사 메시징 플랫폼 뿌리오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iOS) 기기 모두에서 수신 가능한 ‘통합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통합 RCS는 기존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만 수신 가능했던 RCS의 구조적 한계를 개선한 서비스로, 단말기 운영체제에 관

3

네이처리퍼블릭, ‘립스튜디오 인텐스 새틴 뉴블랙’ 총 8종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이 ‘립스튜디오 인텐스 새틴 뉴블랙’ 리뉴얼 라인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립스튜디오 인텐스 새틴 뉴블랙’은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새틴 광 피니쉬와 부드러운 고발색 텍스처가 특징으로, 입술에 가볍게 밀착돼 우아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컬러 표현이 가능해 데일리 립부터 포인트 립까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