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바 소비자 공모에 565건 이색 아이디어 몰렸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30 08:14:51
  • -
  • +
  • 인쇄
롯데푸드, 14개작 선정해 시상...2개 아이디어는 제품화 추진 검토

판을 깔아주자 565건의 이색 아이디어가 모였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가 돼지바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30일 발표했다.

전체 아이디어 중 실현가능성, 창의성, 고객반응 등 각각 기준에 따라 14개 수상작을 정했다.
 

▲사진 = 롯데푸드 제공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한달간 공모에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몰렸다.

김부각 돼지바, 도지(코인)바, 모기향맛 돼지바 등 창의적인 제안도 워낙 쟁쟁한 응모작이 많아 우승을 아깝게 놓치기도 했다.

수상작들은 그릭복숭아 돼지바, 돝-짝대기, 후추맛 돼지바, 돼지갈비탕바, 소보로돼지바, 돼지맛나, 돼지꼬리바 등이 꼽힌다.

예상보다 많은 응모가 몰리며 심사 일정이 길어지기도 했다.

당초 계획엔 1개 아이디어만 제품화가 계획됐지만, 수준 이상의 아이디어로 그릭복숭아 돼지바, 돝-짝대기를 검토하기로 했다.

제주 방언으로 돼지를 가리키는 돝과 우도 땅콩과 백련초로 맛을 낸 돝-짝대기는 제주도에서만 판매할 계획이라고.

응모작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 ‘발명 쓰레기걸’이 유쾌하게 소개한다.

롯데푸드 담당자는 “MZ세대에 놀이터를 만들어주니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폭발적으로 모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이 이뤄지는 기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