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75주년 샘표, "내 가족이 먹지 않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9 08:16:50
  • -
  • +
  • 인쇄
모든 경영활동서 고객중심 시스템 강화

샘표가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을 선포하고,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추진한다.

CCM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2년 주기로 인증하는 제도.
 

▲사진 = 샘표 제공

 

6일 열린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에선 박진선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들이 한뜻으로 모든 활동에 있어서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고 생각하며,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기로 결의했다.

또한 김정수 홍보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 사무국을 신설해 효율적인 고객중심경영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올해 창립 75주년을 맞은 샘표는 ‘내 가족이 먹지 않는 것은 절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라는 창립 이념을 한결같이 지켜나가고, 모든 제품 개발 과정에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이번에 도입한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전사적으로 소비자 권익 향상과 만족도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샘표는 ‘지역사회 기여’를 핵심가치로 하여 소비자를 위한 활동들을 해왔다.

샘표는 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15년에 고객 지원 시스템(CRM)을 도입했으며, 우리 식탁의 식재료, 조리법 등을 과학적으로 연구한 우리맛 연구의 결과들을 홈페이지에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이에 샘표는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사회적 가치부분에서 3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T, 명절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1120억원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약 112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은 네트워크 공사 및 유지보수, 서비스 용역 등을 담당하는 50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이다. 대금 지급은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3주 앞당겨 설 연휴

2

다우기술 ‘뿌리오’, iOS·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는 ‘통합 RCS’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다우기술은 자사 메시징 플랫폼 뿌리오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iOS) 기기 모두에서 수신 가능한 ‘통합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통합 RCS는 기존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만 수신 가능했던 RCS의 구조적 한계를 개선한 서비스로, 단말기 운영체제에 관

3

네이처리퍼블릭, ‘립스튜디오 인텐스 새틴 뉴블랙’ 총 8종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이 ‘립스튜디오 인텐스 새틴 뉴블랙’ 리뉴얼 라인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립스튜디오 인텐스 새틴 뉴블랙’은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새틴 광 피니쉬와 부드러운 고발색 텍스처가 특징으로, 입술에 가볍게 밀착돼 우아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컬러 표현이 가능해 데일리 립부터 포인트 립까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