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바람 타고···LA 진출한 마포갈매기 흑자 전환?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2 08:24:36
  • -
  • +
  • 인쇄
외식기업 디딤, 해외 사업 확장 가속화

코스닥 상장사인 외식기업 디딤이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한 해외 진출 사업이 최근 성장세가 뚜렷해 눈길을 끈다.

디딤은 ‘마포갈매기’의 해외 브랜드 ‘마갈BBQ’가 특히 미국 시장서 특히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한국보다 위드 코로나가 먼저 시행된 미국의 경우, LA법인의 3분기 실적이 흑자로 전환됐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49.1% 증가하며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국내 주요 식품기업과 미국 사업 확장에 대한 협업 논의도 한창 진행 중인 것으로 전했다.
 


 

마갈BBQ는 디딤의 해외 진출 핵심 브랜드인데, 프리미엄 비비큐 레스토랑 콘셉트로 이미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인정 받고 있다.

한류 열풍이 강한 동남아 국가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는 현재 21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지속적인 매출 상승으로 대중성을 높이기 위한 현지 확장도 검토 중이다.

지난해는 중동 진출을 시도하며, 현지 파트너사와 2022년 4월 말까지 파키스탄 카라치에 1호점을 오픈 준비 중이다. 이어 두바이에도 1호점의 오픈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국내서도 이달 10일 거리두기 완화 지침이 시행되며 전달대비 매출이 약 30% 이상 증가했다.

디딤 관계자는 “국내와 해외의 일상 회복 바람이 불면서 신마포갈매기와 마갈BBQ를 찾는 고객이 점점 늘어 날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앞으로 국내와 해외에서의 브랜드 확장과 매출 증대 등의 호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BQ ‘뿜치킹’, 출시 100일 만에 100만마리 돌파…감사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은 고객 참여로 탄생한 메뉴 ‘뿜치킹’이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 100만마리를 넘어선 데 대한 감사의 의미로 ‘뿜치킹 시즈닝 테라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BBQ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뿜치킹’을 주문한 고객에게 ‘뿜치킹 모둠 감자튀김’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으로, 오는 3월 1일까

2

LF 헤지스골프, 2026 S/S 전략 라인 ‘로얄’ 첫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는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 골프(HAZZYS GOLF)’가 2026년 봄·여름(S/S) 시즌 전략 캠페인 ‘로얄(ROYAL)’ 라인의 첫 번째 컬렉션 ‘로얄 네이비 웨이브(Royal Navy Wave)’를 9일 선보인다. 헤지스골프는 2026년을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로 ‘로얄’을 설정하고, 이를 구체화한 첫 시리즈로 이번 컬렉션

3

홈앤쇼핑, 저소득 대학생 지원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저소득 대학생의 학업 지원과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정부 학자금 지원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20년 12월부터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을 조성하고, 현재까지 총 9억3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를 통해 방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