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또 하나 최초 기록 '언택트 얼음정수기' 출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0 08:30:12
  • -
  • +
  • 인쇄
사용자 손 움직임 센서감지로 터치 없이 사용

비대면 비접촉이 일상화된 시대 정수기도 언택트 제품이 등장했다.

청호나이스가 정수기 부문 또 하나의 국내 최초 타이틀을 내걸었다. 터치 없이 취수 및 얼음토출이 가능한 언택트 정수기를 출시한 것.

이번에 선보인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카운터탑형 제품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세니타'와 스탠드형 제품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550' 두 제품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정수기 시장을 넘어 국내 가전업계 전체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제품"이라고 말했다.


​사진 = 청호나이스 제공

 


얼음정수기 원조기업 청호나이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

2003년 7월 '아이스콤보' 출시 이후 2010년 와인셀러 얼음정수기, 2014년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등 전세계 얼음정수기의 역사를 만들어 왔다.

이번에 출시한 언택트 제품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한다. 선택센서와 취수센서로 구분된다.

먼저 선택센서에 손을 가까이 가져가면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을 순차적으로 인식한다.

이후 취수센서에 손을 가까이하면 정수, 냉수, 온수, 얼음 중 사용자가 선택한 것이 취수(얼음의 경우 토출)된다.

기존 버튼 역할을 대체하는 것이다.

아울러 제품위생까지 끌어올렸다. 살균기능 작동시 내장된 전극 살균기에서 생성된 살균수가 유로 및 얼음을 생성하는 제빙노즐과 저수조를 살균, 물과 얼음 모두의 위생을 강화했다.

살균수가 물이 흐르는 유로를 타고 흘러, 저수조 내부까지 살균하며 살균기능은 처음 전원을 연결한 후 익일 오전 2시에 자동으로 작동해 이후 7일 주기로 같은 시간에 살균한다.

자동살균 설정시간은 변경 가능하며 살균 버튼을 5초 이상 터치시 수동으로도 즉시 동작할 수 있다.

정수기 내부를 살균한 살균수는 제거수로 배수된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로 핵심이 되는 RO(멤브레인) 필터는 0.0001마이크로미터 기공 사이즈의 초정밀 분리막을 적용해 중금속, 박테리아, 유기화학물질, 불소, 질산성 질소 등 유해 이온성 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필터다.

또 제품에 적용된 ACS 스마트 세정 기능은 고여있지 않은 깨끗한 물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사용빈도가 낮은 시간대를 사용자가 설정한 후 해당 시간이 되면 매일 저수조 내부를 자동으로 비우고 깨끗하게 정수된 신선한 물로 새로 채워 위생 안전성을 강화했다.

코크와 얼음토출구도 분리 가능해 언제든 쉽게 세척 가능하다.

정수기에서 전력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부분은 온수 기능으로 일반적으로 온수기능이 있는 정수기의 경우 그렇지 않은 정수기보다 많게는 2배 이상의 전력을 필요로 한다.

그렇다 보니 온수기능이 있는 정수기를 설치해 두고도 전기요금 부담으로 온수기능을 꺼놓고 사용하는 가정도 적지 않다.

그러나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 시스템을 적용했다.

항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저탕식과 약 2분 30초의 대기시간은 필요하지만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예열식을 버튼 하나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어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청호나이스의 특허 받은 제빙 방식으로 제빙과 냉수가 하나의 증발기로 동시에 구현돼 얼음정수기와 냉정수기 간 전력소모 차이를 최소화시킨다.

그럼에도 얼음 사용이 많지 않은 겨울 시즌 등에는 제품의 제빙 온오프 스위치를 통해 손쉽게 얼음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이외에도 3단계(120/250/500ml)의 정량 취수 기능으로 사용자의 취수 형태에 가장 적합한 용량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카운터탑형 과 스탠드형이 동시 출시됐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세니타'는 정수 2.4ℓ, 냉수 1.4ℓ, 온수 0.57ℓ, 얼음 0.5㎏으로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며, 스탠드형 제품인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550'은 정수 5ℓ, 냉수 2.7ℓ, 온수 1.8ℓ, 얼음 1㎏으로 보다 넉넉한 용량을 제공해 업소, 다중이용시설, 물과 얼음 사용량이 많은 가정 등에서 사용하기 알맞은 제품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투숙이 기부로”…롯데호텔앤리조트, 객실부터 콘텐츠까지 ‘전방위 사회공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객실 판매 수익 기부, 콘텐츠 협업, 김장 나눔 행사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최근 롯데호텔 서울에서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금은 롯데호텔 서울·월드·울산·제주 내 캐릭터 객실 이용객 참여

2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시라노’ 등장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23일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시라노 번스타인’ 등장을 예고하는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시라노 번스타인’은 ‘흑태자’와 ‘하이델룬’에 이어 게임 내 세 번째 아우터 원(최고 등급) 캐릭터로, 오는 1월 13일 서비스 2주년

3

아시아나항공, 영구채 2000억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은 이사회를 통해 자본확충을 위한 영구채 2000억원 발행을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영구채 발행 목적은 상반기 이후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고환율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자본을 확충함으로써 부채비율 개선 등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신용등급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1 Notch 상승한 BBB+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