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도 배달 확대···요기요·카카오톡 이어 자체 앱과 네이버 주문까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6 08:4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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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채널 다양화···파격 할인 마케팅 펼치며 전달대비 매출 3배 증가

이마트24가 배달 서비스 확대에 힘을 쏟으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배달 주문을 가능하게 한다.

6월 17일 이마트24 모바일 앱과 네이버 주문에서 배달 주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점차적으로 매장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 = 이마트24 제공

 

자체 모바일 앱으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편의점 업계에서 이마트24가 처음이다.

요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어 자체 앱과 네이버 주문에서도 배달 주문이 가능해 짐에 따라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마트24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1시~23시 배달 시간, 1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 가능, 배달료 2400원은 동일하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 주문 채널을 지속 늘려 나가는 한편,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지속하고 있다.

이마트24는 5월 요기요와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배달 세트상품을 구매 시 최대 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세트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4월 대비 5월 배달 서비스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했다.

이용 고객들의 재이용이 이어지면서 6월(1일~14일) 역시 전월 동기간 대비 65% 증가 중이다.

이마트24는 6월에도 다양한 배달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24는 21일부터 25일까지 6월 4주차 평일 요기요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4주차 할인 기간을 제외하고 이달 말까지 세트 4종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는 이달 말까지 씨티카드/BC카드와 연계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24 운영기획담당 강인석 상무는 “이마트24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채널 확대와 함께 배달 가능 매장 확대, 배달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개들의 만족감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24가 배달 서비스 본격 확대를 시작한 3월부터 6월 14일 사이 배달서비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도시락 등 프레시 푸드였으며, 생수, 용기면, 과자/빵, 음료 등이 뒤를 이었다.

1+1, 2+1 등 덤 증정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비율이 약 70%, 이마트24 차별화 PL 상품 또한 50% 이상에 달하며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행사상품 및 PL 상품의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 서비스를 가장 선호는 하는 상권은 주택가, 사무실이 밀집한 오피스 상권이었으며, 학원가가 그 뒤를 이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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