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지원한 한전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9 08:47:44
  • -
  • +
  • 인쇄
노후 전기설비 점검 및 수리, 생필품 등 2억4000만원 전달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노후 전기설비 점검·수리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생필품 및 지원금 2억4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성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이경숙 한전 상생발전본부장, 김동극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서규석 한전 상생협력처장 (사진 = 한전 제공)

 

한전은 매년 6월 국가보훈처로부터 도움이 필요한 국가유공자를 추천받아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도 전국 313개 한전 사회봉사단은 2681명의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봉사활동과 더불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러브펀드와 기부금을 활용하여 물품 등을 지원했다.

또한, 28일에는 본사가 소재한 광주·전남 지역의 국가유공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000만원의 지원금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지원금은 광주지방보훈청에서 추천한 국가유공자 생활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지원금을 전달한 이경숙 한전 상생발전본부장은 “작년부터 지속된 코로나19로 우리 모두가 힘들지만,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기탁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전은 올해 사회공헌 추진목표를 ‘에너지 빈곤층 등 사회적약자 지원을 통한 사회책임 이행’으로 정하고,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다비치안경과 맞손…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내 최대 안경체인인 다비치안경체인과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헬스케어 혁신 가속화 및 전방위적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헬스케어 서비스 영역

2

농심, ‘누들핏 쇼유완탕&새우완탕’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저칼로리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의 신제품으로 ‘누들핏 쇼유완탕’과 ‘누들핏 새우완탕’을 오는 23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물 베이스에 따라 두 가지로 구성됐다. ‘누들핏 쇼유완탕’은 간장 기반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으며, ‘누들핏 새우완탕’은 새우 풍미를 강조한 깊고 진한 해물 국물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3

S-OIL, 정유업계 10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정유산업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애널리스트,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혁신능력, 고객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 가치에 대한 설문조사와 종합 평가를 통해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